지드래곤, 솔로 파트2 공개… ‘삐딱한 지디의 이별방법’

  • 등록 2013-09-05 오후 6:13:47

    수정 2013-11-12 오후 1:17:27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삐딱하게’를 비롯한 솔로 앨범 신곡을 추가로 공개했다. 사진-‘삐딱하게’ 뮤직비디오 캡처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솔로 앨범의 신곡을 추가로 공개했다.

지드래곤은 5일 정오 정규 2집 ‘쿠데타(COUP D’ETAT)’의 PART 2인 ‘삐딱하게’와 ‘늴리리야’를 포함한 6번부터 12번 트랙까지 총 7곡을 발표했다.

지드래곤은 PART 1에서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 디플로(Diplo), 바우어(Baauer) 등 해외 뮤지션들의 대거 참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이며 글로벌한 음악적 역량을 부각했다. 이번 PART 2 역시 지드래곤 특유의 아티스트적 개성과 음악 스타일로 무장한 곡들로 채웠다.

PART 2에는 YG 신인 그룹을 선발하는 프로그램 ‘WIN’에 삽입되어 미리 일부가 공개됐던 ‘세상을 흔들어’를 비롯해 지난주 ‘2013 월드 투어 원 오브 어 카인드 : 더 파이널(2013 WORLD TOUR ONE OF A KIND : THE FINAL)’ 공연에서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최초 공개하여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삐딱하게’, 독일의 유명 DJ인 보이즈노이즈(Boys Noise)가 참여한 ‘너무 좋아’ 등이 실려 있다.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삐딱하게’를 비롯한 솔로 앨범 신곡을 추가로 공개했다. 사진-‘삐딱하게’ 뮤직비디오 캡처
특히 세 번째 타이틀곡 ‘삐딱하게’는 지드래곤의 자유분방한 모습을 그대로 드러냈다. 지드래곤은 영국에서 찍은 뮤직비디오를 통해 연인과 헤어진 후 느끼는 슬픔은 물론 분노까지 솔직하게 담아냈다.

그는 클럽에서 정신없이 춤을 추거나, 미친 듯이 거리를 달리며 감정을 표출했다. 록 무드의 음악과 직설적인 가사, 패션까지 완벽히 어우러져 지드래곤만의 개성을 배가시켰다는 평.

지드래곤의 신곡을 접한 음악 팬들은 “지드래곤 노래, 패션 모두 멋지다”, “파트1과는 분위기기 다르다”, “지드래곤 ‘삐딱하게’ 노래는 신이 나는데 뮤직비디오는 슬프네요”, 등의 감상평을 남겼다.

한편 지드래곤은 8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이고 이어 13일에 곡 ‘윈도우(WINDOW)’와 ‘블랙’의 다른 버전이 실린 총 14트랙의 정규 음반을 전격 발매한다.

.

▶ 관련기사 ◀
☞ ‘무도 가요제’, 지드래곤-보아-유희열-프라이머리 출연 ‘기대감’
☞ 지드래곤, '스케치북'으로 컴백..오늘(3일) 녹화
☞ 지드래곤, 각종 음원 차트 1위 석권..'1~5위 줄 세우기'
☞ 지드래곤, 2일 정규 2집中 5곡 먼저 공개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의정부고 졸사 레전드
  • "잘 하고 올게"
  • 아기천사
  • 또 우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