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풍영 SK C&C 사장 “디지털·글로벌 사업으로 가시적 성과 창출”

  • 등록 2024-01-02 오전 9:32:58

    수정 2024-01-02 오전 9:32:58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윤풍영 SK(034730) C&C 사장이 신년사를 통해 미래 성장사업과 비즈니스모델(BM) 발굴에 노력해 4대 디지털 혁신 사업(디지털 팩토리, 생성형 AI, 디지털ESG, 클라우드 사업)에서 가시적 성과를 수확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풍영 SK C&C 사장


윤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4년에는 그동안 추진해 온 변화를 더 강한 실행으로 옮기는 동시에 본격적으로 능동적인 성장을 추진하는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미래 성장사업과 BM(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해 4대 디지털 혁신 사업에서 가시적 성과를 수확하겠다”고 강조했다.

SK C&C가 추진 중인 4대 디지털 혁신 사업은 디지털 팩토리, 생성형 AI, 디지털ESG, 클라우드 사업이다.

디지털 팩토리에서는 강력한 제휴 파트너를 포함하여 고객 수를 늘려가는 동시에 차별적인 솔루션을 확보하는 계획이며, 생성형 AI에서는 많은 적용 사례를 빠르게 확보하여 ‘기업 생성형 AI 서비스는 곧 SK C&C’라는 이미지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디지털 ESG에서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퀀텀 점프 기회를 확보하겠다고 밝혔으며, 클라우드 사업에서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관리·운영 기술과 가격 경쟁력을 갖춰 CSP 분야에서 국내 1위로 비상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내 시장의 한계를 인식하고 있는 윤 사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2024년은 글로벌에서의 사업 영토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원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충분한 시장의 기회가 존재하고, 성장하고 있는 기업용 솔루션 시장에서 AI 기반의 ERP·CRM 등 새로운 사업 영역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웹3(Web 3.0), 헬스케어 등 기존 사업들의 포트폴리오 혁신을 계속 고민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과 시장에 발맞춰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풍영 사장은 올해는 고객으로부터 경쟁력을 인정받아 새로운 단골 고객군을 많이 만들자는 목표를 제시했고, 이를 위해 고객의 마인드쉐어(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최고의 기술력과 효율성·효과성을 가진 디지털 IT 기술 전문가 그룹으로 더욱 강화하자고 당부했다.

그는 “새로운 인더스트리·고객·애플리케이션·기술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멋진 C&C인(人)으로서, 2024년은 그 동안 추진해 온 변화를 더 강한 실행으로 옮기고 우리 성장을 스스로 개척하는 능동적인 회사로 진화하자”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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