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위시플러스’ 韓상품 판매채널 연다

美진출 꾀하는 제조사 관심, 식품사들 협의 중
  • 등록 2024-05-28 오전 10:12:27

    수정 2024-05-28 오전 10:12:2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큐텐은 최근 론칭한 글로벌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위시플러스(Wish+)’에 한국 브랜드 상품 판매 채널 ‘K-에비뉴’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큐텐은 위시플러스를 통해 아시아 중심의 큐텐과 올초 인수한 북미·유럽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 ‘위시’간 결합에 나섰다. K-에비뉴는 한국 브랜드 및 제조사가 미국 등 서구권의 소비자를 공략하는데 최적화된 장이 될 전망이다. 위시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대규모의 현지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입점사 입장에서는 상품 페이지 번역, 통관, 현지 물류 운영과 마케팅 등 해외 판매 장애물이 되는 복잡한 과정을 별도 대행을 거치지 않고 한국어로 입점한 큐텐 플랫폼만으로 해결할 수 있다.

큐텐은 기존 위시의 핵심 사용자가 한국 상품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미국내 20~40대 및 중산층인 만큼 현지에서 빠른 인지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2500만명에 육박하는 미국내 아시아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아시아발 상품 수요에도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K-에비뉴는 현지 관심이 높은 상품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고객 몰이에 나섰다. ‘K푸드’, ‘K뷰티’, ‘K스타일’ 등의 테마를 중심으로 각각의 상품군을 구성한데 이어 한국산 스킨케어 상품과 과자류, 건강기능식품 등 큐텐에 입점한 브랜드 상품들을 ‘스페셜딜’로 선보이고 있다.

북미에 이미 진출했거나 수출을 고민하는 한국 제조사의 관심도 나타나고 있다. CJ, 대상, 해태 등 국내 기업의 현지 법인 및 총판과 입점 협의를 하고 있고 특산물 해외 판매를 바라는 지방자치단체와도 협력하고 있다. 큐텐은 다양한 K브랜드 상품을 빠르게 확보해 전략적인 마케팅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조미영 큐텐 북미사업 담당 실장은 “서브컬처에서 주류문화 중 하나로 부상 중인 K컬처를 바탕으로 K뷰티, K푸드 등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가진 한국산 상품에 대한 미국내 호감도가 꾸준한 상승세”라며 “북미·유럽의 대규모 고객 기반으로 완성될 위시플러스와 전략 채널인 K-에비뉴를 통해 다양한 한국 제조사들과 더 많은 미국 진출 성공 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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