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트는 영어와 중국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결제는 해외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페이팔, 알리페이, 위쳇페이 등 글로벌 인터넷 결제 방식으로도 가능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사이트에는 ‘서울의 오래된 마을, 중림동 걷기’ 등 마을여행, ‘명인과 함께 만드는 전통주’과 같은 전통문화체험 등 80여개의 상품으로 시작한다. 이밖에도 ‘휠체어로 즐기는 서울관광 3일 코스’ 등 베리어프리 상품, ‘한옥에서 즐기는 족욕과 전통차’, ‘한국의 가정식 만들기’와 같은 전통문화 체험, K-pop 댄스 배우기 등 한류문화체험 등이 대표적이다. 상품을 등록하고자 하는 업체는 통신판매업 자격과 해당 업종에 대한 자격 등 2가지 조건을 갖추면 된다. 자격을 갖춘 공급자가 사이트 회원가입 후 상품 이미지와 함께 소개글을 등록하면 서울관광마케팅(주)의 심사 승인 후 판매가 개시된다. 등록한 상품은 고객들의 이용 평가에 따라 노출순위를 조정한다.
김병태 서울관광마케팅 대표이사는 “‘원모어트립’은 소규모 여행사, 스타트업에는 성장과 판로개척의 기회를 주고, 서울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윈윈의 시도이며, 궁극적으로 건강한 관광생태계를 조성하는 첫 스타트”라며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싶은 참신한 콘텐츠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해 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여행팁] '바스락' 낙엽길 걸으며 가을 느낄 때
☞ [창조관광] 여행은 곧 머무름…'숙소작품집'의 세상소통
☞ [여행] 미슐랭도 반한 미식도시 '홍콩'…별별 맛 탐험
☞ [카드뉴스] 영화속 가을낭만 여행지 베스트 20
☞ [여행팁] 영화 속 가을 낭만 가득한 그곳 '베스트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