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개 색상에 '오토필' 정수기까지…'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 출시

벤자민 무어와 협업해 360개 프리즘컬러 제공
물통 자동으로 채우는 오토필 정수기 내부 장착
멀티 팬트리·항균 핸들 등 신규 적용
  • 등록 2021-03-09 오전 9:00:00

    수정 2021-03-09 오전 9:00:00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삼성전자가 맞춤형 가전인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의 4도어 신제품을 9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패널 외에도 360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점 컬러’에서 나만의 컬러를 고를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도어 내부에 정수기를 탑재해 디자인과 실용성도 두루 갖췄다.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 신제품 (‘코타 썬 옐로우’ 색상 모델)(사진=삼성전자)
특히 이번 비스포크 냉장고는 출시 3년 차를 맞아 선택 가능한 색상을 대폭 확대했다. 우선 올해의 테마 색상인 ‘글램 썬 옐로우’와 ‘코타 그리너리’를 포함해 총 22가지 종류의 패널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한다. 22가지 색상은 △코타 6종(화이트·차콜·그리너리·썬 옐로우·페블·펀그린) △글램 7종(화이트·핑크·네이비·피치·바닐라·그리너리·썬 옐로우) △새틴 5종(그레이베이지·스카이블루·마린·토프) △페닉스 3종(베이지다크·그레이·블랙) △Vinyl Coated Metal 1종(브라우니 실버) 등이다.

소비자가 22종의 패널 외에 ‘나만의 컬러’를 원하는 경우 360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지정해 주문할 수 있다. 프리즘 컬러는 글로벌 프리미엄 페인트 기업인 ‘벤자민 무어(Benjamin Moore)’의 트렌드 색상을 참고해 삼성전자가 개발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하기 위해 ‘프리즘 360 글래스 컬러링’공법을 개발했다. 전통적인 프린팅 방식에 고해상도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색상 재현이 우수하고 색상 확장도 용이하다. 또 잉크를 사전에 조색할 필요 없이 디지털 방식으로 기본 색상을 조합하기 때문에 생산 속도가 빨라 다양한 맞춤형 패널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도어 내부에 정수기가 장착된 것도 특징이다. 정수기가 위치한 ‘베버리지 센터’ 내부에는 1.4L 용량의 물통을 자동으로 채워주는 ‘오토필 정수기’, 적은 양의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히든 디스펜서’가 별도로 탑재돼 있어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히든 디스펜서의 출수구 코크는 쉽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고, 녹슬 염려가 없는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더욱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정수기는 세계보건기구(WHO)와 협력하고, 미국국가표준협회(ANSI)에서 음용수와 정수기 실험기관으로 공식 승인한 미국 NSF 인터내셔널에서 중금속(납·비소·크롬·수은)과 비스페놀A, 과불화합물(PFOA, PFOS)등을 포함한 총 73가지 항목에 대해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이는 국내에서 제조된 냉장고 탑재 정수기 가운데 최다 항목이다. 특히 정수기의 핵심 부품인 4단계 필터는 국내 직수형 정수기 제조사 가운데 안전성에서 최다 성능 항목 인증을 취득했다.

냉장고 내부 기능·디자인도 크게 개선됐다. 제품 후면은 기존의 굴곡진 컨투어(Contour) 디자인 대신 플랫 디자인을 적용해 내부 공간감이 확대됐다. 더 넓고 시원해 보이는 블랙 글래스 소재를 적용해 시각적인 깊이감도 더했다.

또 개개인의 식생활 패턴에 맞춰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열대과일 △곡류 △과일·채소 △육류·생선 등 6단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멀티팬트리’가 냉장실에 탑재됐다. 멀티팬트리는 삼성의 초프리미엄 냉장고인 ‘셰프컬렉션’에 적용됐던 기능으로 올해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신제품에 처음 적용됐다. 이 밖에 냉장·냉동·김치 등 식재료에 따라 맞춤형으로 변경 가능한 ‘맞춤보관실’에는 ‘화이트와인&맥주’ 모드까지 추가돼 맞춤형 기능이 총 7단계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아울러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손으로 만지는 핸들 부분에는 항균 재질을 적용,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을99.9% 제거해준다.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신제품의 출고가는 기능·용량·도어 패널 사양 등에 따라 289만원~469만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이번 비스포크 냉장고는 360가지 프리즘 컬러를 통해 소비자 개개인의 세세한 니즈까지 맞춰주는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면서 “향후에도 더 많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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