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9월 론칭

美할리데이비슨과 라이선스 계약, 2030대 타깃
  • 등록 2024-05-28 오전 10:29:01

    수정 2024-05-28 오전 10:51:43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미국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오는 9월 컨템포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를 론칭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주요 지역 라이선스를 포함하고 있어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1903년 시작된 할리데이비슨은 모터사이클 문화를 정립한 브랜드다. 모험과 자유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다.

오는 9월 출시하는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모터사이클 문화에 친숙한 고객층 뿐만 아니라 할리데이비슨의 브랜드 정신에 공감하는 2030세대가 타깃이다. 젊은 층이 좋아하는 온라인 플랫폼과 핵심 지역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차별화 된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할리데이비슨의 DNA가 담긴 점퍼, 재킷, 가죽제품, 티셔츠를 주력 상품군으로 제작해 빠르게 매출 외형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는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K패션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점도 유리한 부분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올 하반기 팝업 매장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사업이 본격화 될 것”이라면서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를 도전, 자유, 모험,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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