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순수성 믿는다"던 박지원 "20곳 매입? 검찰수사 의뢰해야"

  • 등록 2019-01-18 오전 9:32:24

    수정 2019-01-18 오전 9:32:24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질문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바꿨다.

앞서 박 의원은 ‘투기한 것이 아니라고 본다’며 손 의원을 감쌌지만, 17일 “오늘 밤 보도에 손 의원은 16채를 직간접 보유하고 있다면 예사로운 일이 아니라고 판단한다”며 “절차와 과정이 정당하지 않으면 용납할 수 없다. 민주주의 법치국가는 과정도 정당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18일 CPBC 가톨릭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 인터뷰에서 “손 의원이 토지 등 20곳을 샀다는 말이 있다”며 “만약 차명, 또는 다른 방법으로 샀다고 하면 굉장히 문제가 있어 저도 염려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남 목포를 지역구로 둔 박 의원은 “20곳 이상에 비정상적 투자를 했다면 목포 시민도, 우리 국민도 의혹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손 의원이) 강하게 나왔는데 이 사안은 그러실 게 아니다”며 “검찰에 본인 스스로 수사를 의뢰해 의혹을 밝히는 게 바람직하다”고 했다.

동시에 박 의원은 “손 의원이 문화재 특구로 발표되기 이전 부동산을 2채 샀기에 굉장히 감사히 생각하며 더 이상은 없는 줄 알았다”며 불과 하루 전인 17일 오전까지 손 의원의 투기성을 의심하지 않는다고 말했던 이유를 설명했다.

박 의원은 논란이 터진 직후 “손 의원의 투기성을 의심하지 않는다. 오히려 목포 시민들은 해외 투자를 받은 기분으로 손 의원에게 고맙게 생각한다”며 “손 의원의 순수성을 믿는다. 손 의원은 문화재청에서 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 사업으로 지정하기 전에 매입했다”고 tbs 라디오 인터뷰에서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17일 긴급 최고위원회를 개최하고 ‘투기 목적이 없었다는 손 의원의 입장을 수용해 징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목포 투기’가 사실이 아니라는데 제 인생과 전 재산, 의원지을 걸겠다”며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는 입장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