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식 "文, 모든 악역 추미애에 미루는 비겁함의 연속"

1일 사회관계망서비스 통해 이같이 밝혀
"추미애 장관과 그 일파는 대한민국 공공의 적"
  • 등록 2020-12-01 오전 9:01:36

    수정 2020-12-01 오전 9:01:36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내년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첫 출사표를 던진 박민식(사진) 국민의힘 전 의원이 “추미애와 그 일파는 공공의 적이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사진=노진환 기자)
박 전 의원은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장고 끝에 악수라고, 오랜 침묵을 깨고 나온 대통령의 메시지는 참으로 비겁한 유체이탈 화법이다”며 “검찰과 윤석열에 대한 경고로 읽히는 건 뻔한데, 차마 검찰과 윤석열이란 말을 하지 않는다”고 이같이 밝혔다.

전날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소속 부처나 집단의 이익이 아니라 공동체의 이익을 받드는 선공후사의 자세로 위기를 넘어 격변의 시대를 개척해야 한다”며 “위기를 대하는 공직자들의 마음가짐부터 더욱 가다듬어야 할때이고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간 갈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문 대통령이 윤 총장에 대한 징계 조치에 집단 반발하는 검찰을 겨냥한 것이란 해석이 나왔다.

검사 출신이기도 한 박 전 의원은 이를 두고 “정치적 암시로 가이드라인은 제시하면서, 끝까지 직접 내 손에 피는 묻히지 않겠다는 약은 계산이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은 차라리 배신의 정치라고 아예 대놓고 경고를 했지만, 문 대통령은 여전히 여론 눈치를 보면서 모든 악역은 추미애에게 미루는 비겁함의 연속이다”고 일갈했다.

이어 그는 “들불처럼 일어난 검사들의 양심선언이 집단의 이익 때문이라면,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단호하게 제압하지 왜 그러지 못했나”라며 “공동체가 아닌 586 집권 세력의 탐욕에 봉사하고 있는 사람은 추미애이다. 추미애와 그 일파는 대한민국 공공의 적이다. 법치주의의 배신자들이다. 추미애 일파와 결별해야 될 사람도 문 대통령이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