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뉴욕서 프리미엄 씨티카 '민트 콘셉트' 공개

뉴욕모터쇼 개막 하루 전 언베일링 행사
  • 등록 2019-04-17 오전 9:16:56

    수정 2019-04-17 오전 10:24:07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는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Mint Concept)’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민트 콘셉트’의 프리미엄 씨티카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뉴욕 모터쇼 하루 전인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허드슨 야드에서 콘셉트카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

‘스몰 카, 빅 애플(Small Car, Big Apple)’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보그, GQ 등 프리미엄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을 발행하는 컨데 나스트 인터네셔널과의 협업을 통해 패션쇼와 연계한 차량 언베일링 연출로 주목을 받았다.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제네시스 부사장은 “제네시스 브랜드는 진보적인 디자인 가치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며 “민트 콘셉트는 새로운 관점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가치와 도시의 감성을 담아낸 씨티카”라고 소개했다.

민트 콘셉트는 도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위해 최적화된 차량이다. 도시에서 구현되는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기능성은 물론, 주행성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씨티카를 지향한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디자인 담당 부사장은 “민트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미학을 절제되고 정제된 디자인 언어로 시각화하여 표현한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민트 콘셉트는 전통적인 프로포션과 진보적인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결합해 새로운 도시의 아이콘”이라며 “민트 콘셉트를 보자마자 도시의 목적과 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콘셉트카 차명으로 ‘멋지고 세련된’, ‘완벽한 상태’ 등을 표현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민트’를 활용해 ‘작지만 스타일리쉬하고 도시 안에서의 이동에 최적화된 씨티카’라는 의미를 표현했다.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
민트 콘셉트에는 제네시스 디자인 고유의 감성이 진화돼 반영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차체를 감싸는 파라볼릭 라인 디자인은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했으며, 고유의 지-메트릭스 패턴은 차량의 하부 공기 흐름을 개선시키는 기능적 역할을 담당하는 동시에 공기역학적 휠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다.

통상적으로 차량 뒤쪽에 설치되는 트렁크 대신, 민트 콘셉트에는 필요시 사용할 수 있는 수납용 선반이 좌석 뒤쪽에 설치돼 있으며, 수납공간으로 접근할 수 있는 문 역시 뒤쪽이 아닌 차량 측면에 설치돼 쉽게 물건을 넣고 뺄 수 있다.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
실내 공간은 빈 공간을 품는 한국의 전통적 디자인과 현대적인 유럽의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가벼운 느낌의 직물과 코냑 가죽을 통해 아늑한 느낌을 강조하고, 문설주가 없는 차창을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긴 직사각형 모양의 독특한 스티어링 휠은 주요한 차량기능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는 6개의 사용자용 인터페이스 정보(GUI) 화면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7번째 스크린 화면에는 기본 차량 정보가 표시돼 운전자의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했다.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
현대자동차(005380)의 한국-유럽-북미 디자인센터의 협업으로 탄생한 글로벌 프로젝트인 민트 콘셉트는 350kw급 출력의 급속 충전기로 충전하며, 1회 충전시 약 321km를 주행할 수 있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 609㎡(약 184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민트 콘셉트, G70, G80스포츠, G90 등 총 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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