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사로잡은 양파쿵야…손오공, ‘쿵야 레스토랑즈’ 피규어 출시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와 협업
  • 등록 2023-11-15 오전 9:11:59

    수정 2023-11-15 오전 9:11:59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손오공(066910)은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와 협업해 ‘쿵야 레스토랑즈’ 피규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손오공)
쿵야는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이라는 밈(meme·인터넷 유행 콘텐츠) 열풍으로 MZ세대에게 탄탄한 지지와 인기를 얻는 캐릭터다.

손오공이 선보이는 쿵야 레스토랑즈 피규어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등 3가지 버전, 총 9종의 피규어와 말풍선으로 구성됐다.

쿵야의 캐릭터 표정을 생생하게 구현해낸 3D 피규어에 말풍선을 더해 사회 초년생을 비롯한 직장인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피규어는 전국 대형마트와 아트박스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 완구 전문점과 손오공 공식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도 순차적으로 유통·판매할 예정이다.

손오공 개발본부 담당자는 “MZ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쿵야들의 솔직함과 감성을 피규어로 재현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