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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머드 프레시는 현지시간으로 내달 5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CES 2023’의 ‘푸드 테크’ 섹션에 자체 개발한 ‘비건 치즈’를 들고 출격한다. 푸드테크의 경우 앞서 열린 CES 2022에서 올해를 이끌어 갈 5대 트렌드 중 하나로 선정된 만큼 이번에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머드 프레시는 이번 CES에서 신제품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공개한다.
지난 CES 2022에서 선보인 큐브형 제품의 경우, 현재 미국 뉴욕 거점 대형마트 200여곳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을 만큼 선풍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동물성 치즈만큼 뛰어난 맛과 풍미를 갖추고,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식물성 치즈는 딱딱하고 뚝뚝 끊어진다’는 기존 시장의 선입견을 완전히 뒤엎는 데 성공했다. 뉴욕 소재 대형마트 입점 이후에도 품질 향상 및 품종 다양화에 주력해온 아머드 프레시는 북미 시장에서 인기 있는 슬라이스 형태의 제품 개발에 성공하며 K-푸드테크의 위상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오경아 아머드 프레시 대표는 “북미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슬라이스 형태의 비건 치즈로 이번 CES 2023에 또 한 번 참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다양한 제품 라인업 개발과 품질 향상에 총력을 기울여 현재 입점 중인 뉴욕을 넘어 미국, 유럽 등지로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