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쌀막걸리' 리뉴얼 출시 후 연간 판매액 2배 늘었다

  • 등록 2022-11-30 오전 9:40:18

    수정 2022-11-30 오전 9:40:18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국순당(043650)은 지난해 12월 리뉴얼 출시한 ‘국순당 쌀막걸리’ 연간 판매액이 전년대비 2배 이상인 119%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리뉴얼 출시한 ‘국순당 쌀막걸리’ 페트.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쌀막걸리 판매 증가의 가장 큰 이유로 지난해 12월에 진행한 리뉴얼을 꼽는다. 제품의 제법을 개선해 3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막걸리의 부드러운 풍미를 더욱 강화하는 등 맛과 품질을 개선했다.

또 환경을 고려해 제품 용기를 투명 페트병으로 변경하고, 페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을 적용해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현상을 방지했다. 디자인도 다른 국순당 막걸리 제품과 통일한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러한 리뉴얼 결과 젊은 MZ세대 사이 관심을 끌며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국순당 쌀막걸리를 기반으로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콜래보레이션 제품도 인기를 끌며 브랜드 이미지가 개선되고, 마트 등 유통 매장에서 취급이 증대된 것도 판매량 증가에 도움이 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국순당은 지난해 크라운제과(264900) 인기 스낵 ‘죠리퐁’과 협업한 ‘국순당 쌀 죠리퐁당’, 해태아이스크림과 협력한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출시했다. 올해는 롯데칠성음료(005300)와 손잡고 ‘칠성사이다’ 콜래보 제품인 ‘국순당 칠성막사’를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인기를 끌며 초도물량 및 추가물량이 완판되고 정식 제품으로 전환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 쌀막걸리가 지난해 실시한 리뉴얼을 통한 제품 개선이 소비자에게 호평받고 있다”며 “여기에 국순당 쌀막걸리를 기반으로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들이 MZ세대에 인기를 끌며 모 브랜드 국순당 쌀막걸리와 동반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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