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토레스' 차명 따온 칠레 국립공원서 글로벌 론칭 행사

중남미와 중동, 아프리카 자동차 기자단과 대리점 초청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해외 시장 공략 강화
  • 등록 2022-11-22 오전 10:40:11

    수정 2022-11-22 오전 10:40:11

[이데일리 손의연 기자] 쌍용자동차(003620)가 토레스 차명의 기원인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미디어 초청 행사를 열고 글로벌 시장 판매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토레스 차명의 기원인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미디어를 초청해 토레스 시승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판매 확대에 나섰다. 전시된 토레스 모습. (사진=쌍용차)


쌍용차는 지난 19일~20일(현지 시각) 칠레의 토레스 국립공원에서 ‘토레스 글로벌 미디어 시승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요국 자동차 기자단과 지역 대리점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칠레, 콜롬비아, 페루, 사우디 아라비아, 튀니지 등 중남미와 중동, 아프리카 주요국 기자단 뿐만 아니라 대리점 관계자도 함께 참석했다.

행사 장소인 토레스 국립공원은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이라 불리는 곳이다. 경관이 수려하고 이국적인 비경을 지닌 곳으로 알려졌다.

쌍용차는 토레스의 차명을 토레스 국립공원명에서 따왔다. 모험과 도전정신,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구현한 정통 SUV라는 의미다.

토레스는 지난 7월 국내에 출시돼 쌍용차의 신차 사전계약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호평받고 있다.

토레스는 10월 기준 누적 계약 8만대, 누적 판매 1만5833대를 기록하고 있다.

쌍용차는 국내 시장뿐 아니라 토레스의 글로벌 판매 확대에 본격 나선다. 토레스는 지난 9월부터 칠레 등 중남미 지역으로 선적을 시작했다. 이번 글로벌 시승행사를 시작으로 지역별 주요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행사에서 시승을 마친 기자단은 토레스의 강한 외관 디자인과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 주행 성능 및 승차감 등에 만족을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디자인된 첫 작품으로 주목받았다.

실내는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해 미래지향적이면서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했다.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새롭게 조합돼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성능을 10%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번 토레스 글로벌 론칭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며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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