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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개편으로 먼저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용자가 알고 싶은 내용을 문장이나 단어로 질문하면 ‘소비자24’ 내의 관련 메뉴를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정부서비스나 민원정보에 대한 궁금한 내용을 알려주는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챗봇 ‘구삐’와도 연계했다.
KC인증(산업통상자원부)ㆍ방송통신기자재적합성평가(과학기술정보통신부), HACCP인증 정보(식약처) 및 생활화학제품(환경부)·의약외품·건강기능식품·의료기기(식약처) 인·허가 정보 등 15종 정보를 추가하거나 개선했다.
공정위는 “이번 시스템 개선으로 소비자24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더욱 간편하게 찾을 수 있게 되고 상품 등의 인증 및 인·허가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