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의 브랜드가치가 294억달러(약 35조원)를 넘는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글로벌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업 WPP와 글로벌시장조사업체 칸타르는 ‘전세계브랜드가치상위 100대기업(BrandZ Top 100)’ 연례보고서를 공동 발표하며, 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9% 증가한 294억 달러로 전년보다 2계단 상승한 4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화웨이는 이 조사에서 5년연속 상위 5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앞서 화웨이는 지난달 글로벌 경영 컨설팅 회사 보스턴컨설팅그룹이 조사한 ‘2020년 세계 50대 혁신기업’ 발표에서 6위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48위에서 42계단 오른 것으로 조사기업들중 상승폭이 가장 컸다. 이 조사에서 화웨이는 5G 분야에대한 지속적인 투자와기술개발을 높게 평가받았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델오로가 집계한 바에따르면 화웨이는올 1분기 기준 5G 장비시장점유율 35.7%로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