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비 없고 사용자에 암호화폐 보상…간편결제앱 `고페이` 베타버전 출시

  • 등록 2018-11-26 오전 9:14:35

    수정 2018-11-26 오전 9:15:11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결제할 때마다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간편결제 앱 `고페이(GOPAY)`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안드로이드 베타버전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고페이는 최초로 신용카드를 활용한 QR코드 간편결제 앱으로, 기존 신용카드를 앱에 등록 후 QR코드 결제를 진행하면 고객뿐 아니라 가맹점에게도 보상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지난 20일부터 3일간 진행된 클로즈베타테스트(CBT)기간 동안에는 결제시 고객과 가맹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새로운 개념의 간편결제 앱으로 고객과 가맹점으로부터 우호적인 호응을 얻었다. 실제 21일 2만원을 결제한 고객의 경우 23일 기준으로 7만원에 해당하는 108개의 테나가 고페이 앱에 자동 적립됐다. 적립된 테나는 현재 테나가 상장돼 있는 엘뱅크 거래소에서 4주 후 이더리움이나 USDT(테더)로 현금화가 가능하다.

이번 베타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가능하며 평소에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앱에 등록 후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마다 보상으로 테나가 자동 적립된다. 고페이 복해든누리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CBT 기간 동안 블록체인에 생소한 다수의 일반인들도 쉽게 고페이 앱을 사용하면서 사용자 편의성은 물론 결제에 보상까지 더해진 서비스라는 점에 큰 호응을 보였다”며 이에 “이번 베타버전 출시는 고페이가 먼 미래가 아닌 바로 지금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가장 실용도가 높은 블록체인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임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페이는 기존 서비스들과 달리 가맹비용을 일절 받지 않으며 결제금액 대한 일정 부분을 가맹점에게 보상으로 돌려주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가맹점과의 상생을 적극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페이 본사가 위치한 역삼동 지역의 가맹점 30여곳에서 최근에는 신촌과 이대 지역으로 확장해 가맹점을 추가 확보했고 곧 제주도에도 고페이 가맹점을 확보할 계획이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텐트가 필요 없는 서울캠핑장

이데일리

  •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
  •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김형철
  •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