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따르면 지난 5일 ‘차량 출고한지 5분도 안돼서 차가 박살이 났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의 작성자 A씨는 “차량을 사업소에서 가지고 나온 지 5분도 채 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1km 주행 후 정차하고 있었다. 이때 갑자기 엄청난 굉음과 함께 달려오던 차량이 새 차를 그대로 들이받았다”고 밝혔다.
A씨는 “가해차량 운전자는 브레이크인 줄 알고 악셀을 밟았다고 했다”면서 “가해차량 100% 과실이 나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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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그는 상대 측 보험사의 요청에 따라 현대차 정식 사업소에 차량을 인도시켰고 수리 내역서 견적은 1700만 원가량 나왔다고 한다. A씨는 “이 부분이 이해가 가지 않고 상대 보험사 측에서 견적을 낮게 잡아달라고 요청한 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주장했다.
또 “결과적으로 전손처리가 불가능하다고 한다. 상대 보험사 측에는 제 차량 가격이 약 5000만 원~6000만 원가량 잡혀있는 상태고 전손처리는 찻값의 50% 이상이 수리비로 청구돼야만 진행할 수 있더라”라며 “큰맘 먹고 구매한 차를 타자마자 금전적인 부분으로만 약 1000만 원 이상의 손해를 입게 된 상황이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그는 “(과연) 이 모양이 된 차량을 고쳐서 탈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도저히 용납할 수가 없다”고 호소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내 일이다 생각하니 억장이 무너진다” “와 5분 만에? 할말을 잃었다” “1700만원 견적은 말도 안된다. 상대방 측 보험사라 최소치로 뽑은 듯” “이건 정말 욕 나올 수밖에 없다” “최대한 많이 보상 받으시길 바란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