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부터 가성비까지…롯데홈쇼핑, 추석 특집전 전개

다음달 6일까지 명절 인기상품 집중 편성
식품 편성·축산물 등 각각 물량 30·40% 확대
  • 등록 2022-08-22 오전 10:20:21

    수정 2022-08-22 오전 10:20:21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6일까지 지역 특산물·프리미엄 먹거리부터 건강식품 등 선물용 상품까지 명절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추석을 맞아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올해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명절인만큼 ‘프리미엄’ 선물에 주목하는 소비자들과, 반면 고물가에 따라 ‘가성비’ 선물에 집중하는 소비자들까지 양극화 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프리미엄·가성비 선물을 각각 대량 확보하면서 양극화된 소비자들 모두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식품 방송 편성을 지난해 대비 30% 늘렸으며, 특히 최근 명절 밥상의 육식 선호도를 반영해 축산물 준비 물량은 40% 늘렸다

먼저 TV홈쇼핑에서는 명절 준비 기간별 상품 수요를 분석해 맞춤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첫 주인 25일부터 28일까지는 테마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특산물·육류 간편식 등 명절 밥상 준비를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25일 오후 5시 40분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 ‘김나운 LA갈비‘를 선보이고, 오후 8시 40분 ‘최유라쇼’에서는 추석 특집전을 연다. 스페인 프리미엄 식용유 ‘벤타델바론 올리브유’·‘기장 미역’ 등 국내외 유명 산지 특산물을 선보인다.

명절선물 준비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행사 2주차인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는 고급 수산물·과일·한우 등 프리미엄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다음달 1일 오후 1시 40분 롯데홈쇼핑 자체 브랜드 ‘하루일과’의 명절 과일 선물세트, 오후 8시 40분 대표 명절 인기상품 ‘횡성축협 한우 정육세트’와 ‘불로초 제주 감귤’을 선보인다. ‘랍스터’·‘제주 옥돔’ 등 고급 수산물도 판매할 예정이다.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는 고물가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간편식을 선보이며 최대 20%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부산 유명 맛집 ‘해운대 암소갈비집’의 ‘양념 소갈빗살’을 비롯해 명절 인기 부위인 ‘LA갈비’, ‘부채살’ 등 육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7일부터 진행된 온라인 추석 행사에서는 한우, 수산물, 건강식품 등 명절 인기상품을 비롯해 ‘선물하기’, ‘대량주문’ 등 기획전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TV사업본부장은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인 올해 추석에는 쇼핑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프리미엄부터 가성비 상품까지 풍성하게 특집행사를 준비했다”며 “명절 시즌 인기상품 물량과 편성을 확대하고 다양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추석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명절 쇼핑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집중'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 박결, 손 무슨 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