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리뉴얼된 모바일 앱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의료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확산되고, 안전한 진료 환경 구축을 위한 각종 디지털 기술 도입, ICT의 기술과 보건의료 융합을 통한 스마트 병원으로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의료 환경에서 뉴 노멀 시대의 스마트한 건강관리를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리뉴얼이 진행됐다.
이번 리뉴얼의 특징은 통합회원관리, 다양한 간편 로그인, 간편 결제와 같은 통합고객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편의성 향상에 주안점을 두었고, 개인정보약관 검증, 결제카드 정보 및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안정되고 개인 친화적인 인증방식을 채택했다. 환자 데이터 주권회복을 위한 약 처방정보 마이데이터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고객 본인의 의료정보에 대한 자기 결정권과 알 권리를 고양했다.
이 외에도 기관의 생명존중 정신을 앱 곳곳에 담아내기 위해 컬러, 폰트, UI/UX 구성요소 등 디자인 시스템을 설계해 적용했고, 고객 유형별로 주 사용 메뉴 접근을 최적화 시켰으며, 외래 · 입원 · 건강검진 등 사용 유형별 특화 메뉴를 구성하여 사용자들이 앱 사용 시, 프로세스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편 병원은 이번 오픈을 기념하여 모바일 앱 이용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를 준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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