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는 25일 중국 베이징에 매장을 열고 곧이어 미국 로스엔젤리스에서도 문을 여는 등 연내 해외에 3곳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CJ푸드빌은 비비고 광화문점 오픈 등을 통해 사전에 해외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등 메뉴부터 운영까지 모든 과정을 글로벌 확산이 가능하도록 표준화해 해외 진출의 첫 지역으로 성장잠재성이 높은 중국을 택했다. 특히 이 같은 표준화와 함께 현지의 특성을 반영해 메뉴 현지화를 꾀하기도 했다.
중국 베이징 최대 쇼핑몰인 동방신천지 지하 1층에 위치한 중국 `비비고` 매장은 총 64석의 규모로 식당가 내에 위치하고 있어 일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한 종류의 외식 브랜드와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비비고는 매장 입구에서 밥, 소스, 토핑을 선택해 비빔밥을 만들고 계산까지 완료해 원하는 비빔밥을 바로 먹을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아울러 CJ푸드빌은 오는 9월 미국 UCLA점을 오픈하고 12월에는 동남아시아 거점 지역인 싱가포르에 직영 1호점을 각각 오픈할 계획이다.
김일천 CJ푸드빌 대표는 “CJ푸드빌은 중국 비비고 매장을 시작으로 오는 2015년까지 전세계 1천 개 매장을 오픈 할 계획”이라며 “전통을 살리면서도 현지 음식 문화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한식 세계화를 추진함으로써 한식을 새로운 스타일의 건강하고 트렌디한 문화로 알려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