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최근 1년간 40여곳 단체급식사업 수주

IT기업 비중 30% 달해…단체급식 매출도 20% 늘어
특화메뉴·고퀄리티 간편식·사내카페 등으로 차별화
  • 등록 2023-10-31 오전 9:30:41

    수정 2023-10-31 오전 9:30:41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현대그린푸드(453340)는 최근 1년간 네이버·네오플 등 40여 기업의 단체급식사업(1일 3만식 규모)을 수주해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단체급식사업장에서 ‘즉석 참치해체쇼’가 진행되는 모습.(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는 엄격한 위생관리 능력과 서비스 품질, 식자재 소싱 역량에 자사의 차별화된 단체급식 콘텐츠를 접목한 게 수주 확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단체급식사업 수주가 급증하면서 해당 기간 단체급식 매출도 20% 이상 늘었다. 특히 단체급식을 수주한 기업 중 30% 가량을 IT기업이 차지했다.

현대그린푸드는 특화메뉴 제공, 고퀄리티 간편식 코너 및 사내카페 운영 등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해 선보이고 있다. 자체 운영 중인 전문 외식브랜드의 인기 메뉴를 단체급식 특화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미국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의 BBQ 플래터,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문화 공간 ‘이탈리’의 뽀모도로 파스타, ‘한솔냉면’의 물냉면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최근 특화메뉴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입찰 조건으로 제시하는 고객사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더현대 서울·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에 입점한 인기 레스토랑 음식을 특화메뉴로 제공해 MZ세대 직원은 물론 제주도 등 지방에 위치한 고객사 직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저당·저열량·고단백질 등 특정 영양성분 섭취조절에 특화된 간편식 브랜드 ‘그리팅’을 제공하는 별도의 코너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사가 희망할 경우 영양사가 직원 개인별 건강상담을 진행해 맞춤 간편식을 제안하는 ‘건강경영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단체급식 사업장 내에 사내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점도 큰 이점으로 꼽힌다.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의 음료와 베이커리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다. 회사 측은 사내카페 사업장에 베즐리 제빵사가 상주하기에 현장에서 직접 구워내는 빵이 베즐리 매장과 동일한 퀄리티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앞으로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건강상담과 식습관 코칭, 현대백화점 인기 식품 팝업스토어 동시 진행 등 다양한 콘텐츠 도입을 지속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연계 콘텐츠를 통해 단체급식이 단순한 식사를 넘어 고객사의 핵심 복지혜택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사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여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단체급식 콘텐츠를 지속 개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