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30년 전통 통조림 '삼포' 상품 독점공급

외식 식자재 유통 자회사 프레시원, 삼포 통조림 20종 독점 판매키로
  • 등록 2024-03-13 오전 9:51:09

    수정 2024-03-13 오전 9:51:09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외식 식자재 유통 전문 자회사 ‘프레시원’이 30년 전통의 통조림 전문 브랜드 ‘삼포’의 상품 독점 공급권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장수(오른쪽에서 세번째) 프레시원 남서울법인장이 지난 12일 강원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에서 정보헌(오른쪽에서 네번째) 정푸드코리아 대표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프레시웨이)


이번 공급권 확보를 통해 프레시원이 독점으로 공급하게 되는 삼포 제품은 골뱅이, 번데기, 꽁치, 황도, 깐포도, 애플망고 등 통조림과 파우치 20여종이다. 통조림은 소비기한이 길고 가성비가 뛰어나 외식 사업자에게 인기 식재료 중 하나로 카페, 주점 등 다양한 매장에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레시원은 향후 ‘삼포’의 제조 기술력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도 추진할 예정이다.

프레시원은 우선 남서울을 시작으로 전 법인에 삼포 제품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어 전국 단위 유통망을 통해 삼포 제품 판매 활성화에도 나선다는 게획이다. 프레시원은 전국 법인을 기반으로 지역 외식 상권에 특화된 상품 유통 인프라와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를 적극 활용해 삼포의 매출 및 인지도 향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프레시원은 향후에도 삼포와 같이 우수 제품 독점 공급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중소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2010년에 설립된 프레시원은 남서울과 동서울, 강남 등 수도권,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7개 법인을 운영하며 1만여곳의 지역 식당에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진중 CJ프레시웨이 프레시원 사업담당은 “프레시원의 외식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삼포와 같은 양질의 상품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확보해 나가겠다”며 “지역 강소기업들과 상생 발전하는 사업구조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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