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텍코리아, ㈜앤드어스와 블록체인 기반 정품관리 사업약정서 체결

  • 등록 2020-10-05 오전 10:18:26

    수정 2020-10-05 오전 10:55:2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렌텍코리아는 자사가 보유한 ‘SEEGRAM’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해 블록체인 전문업체 ㈜앤드어스(대표이사 박성준)와 블록체인 기반 정품관리 사업을 위한 사업약정서를 체결했다.

SEEGRAM은 광학기술의 나노설계(디자인), 제조공정을 융합한 최첨단 융합복합기술로, 초미립자 성형 나노구조물을 만들고 상단에 복합적인 다층 광굴절 구조물을 통해 근접하여 육안으로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위변조 방지 기술 솔루션이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대한산업보건협회 ‘건강진단증’, 제이준 ‘마스크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검증받았으며, 해외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러데 여기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블록체인 기반 정품관리서비스로 확대하려는 것이다. 정품 인증, 유통 및 정품 관리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투명하게 진행하게 된다.

양사 제휴를 통해 유명 제품들의 모조품을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어, 모조품으로인한 산업 전 분야의 피해를 줄일 수 있을 전망이다.

㈜렌텍코리아는 국내 최고 블록체인 전문업체 ㈜앤드어스와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블록체인 정품관리 사업을 자사의 미래 성장산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는 ㈜앤드어스(앤드어스체인) 박성준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서비스 생태계의 실현을 위해 해결해야만하는 현실적인 문제점들을 SEEGRAM이 해결할 수 있어 ㈜렌텍코리아와 사업약정서를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정품 관리시스템의 상용화를 가능하게 만드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오프라인 병용 위·변조방지 기술인 SEEGRAM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일반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인 블록체인 실생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정품관리 서비스의 상용화를 위해 고객들과 긴밀하게 사업을 논의하고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