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GRAM은 광학기술의 나노설계(디자인), 제조공정을 융합한 최첨단 융합복합기술로, 초미립자 성형 나노구조물을 만들고 상단에 복합적인 다층 광굴절 구조물을 통해 근접하여 육안으로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위변조 방지 기술 솔루션이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대한산업보건협회 ‘건강진단증’, 제이준 ‘마스크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검증받았으며, 해외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러데 여기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블록체인 기반 정품관리서비스로 확대하려는 것이다. 정품 인증, 유통 및 정품 관리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투명하게 진행하게 된다.
㈜렌텍코리아는 국내 최고 블록체인 전문업체 ㈜앤드어스와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블록체인 정품관리 사업을 자사의 미래 성장산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는 ㈜앤드어스(앤드어스체인) 박성준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서비스 생태계의 실현을 위해 해결해야만하는 현실적인 문제점들을 SEEGRAM이 해결할 수 있어 ㈜렌텍코리아와 사업약정서를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정품 관리시스템의 상용화를 가능하게 만드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오프라인 병용 위·변조방지 기술인 SEEGRAM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일반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인 블록체인 실생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정품관리 서비스의 상용화를 위해 고객들과 긴밀하게 사업을 논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