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대표 재건축 ‘여의도 한양’ 방문…"반드시 수주"

현대건설 포스코이앤씨 수주 경합중
"여의도 최초 ‘하이퍼엔드’ 특화 상품 만들 것"
  • 등록 2024-03-14 오전 10:35:23

    수정 2024-03-14 오후 7:35:35

[이데일리 박지애 기자] 현대건설은 치열한 재건축 수주전이 펼쳐지고 있는 여의도 한양아파트 현장에 윤영준 대표이사가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이사(앞줄 오른쪽 두번째)와 이한우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앞줄 오른쪽 첫번째)이 14일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지를 둘러보고 있다.(사진=현대건설)
시공사 선정을 앞두고 대형 건설사 대표가 경쟁죽인 사업지를 직접 방문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경우다. 윤 대표이사는 이날 현장 임직원에게 “초격차 랜드마크 건설이라는 목표하에 현대건설만의 독보적인 실력을 바탕으로 선택받을 수 있도록 내 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총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윤 대표이사는 주택사업본부장으로 재임 중이던 2020년에도 ‘단군 이래 최대 재개발’ 사업인 한남3구역 재개발에서 조합원의 지지를 얻기 위해 직접 조합원이 되는 등 수주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윤 대표이사가 이번에도 현장을 찾았다는 것은 현대건설이 여의도 한양을 핵심적인 사업지로 여기고 있다는 방증이다.

여의도 한양은 지난해 1월 서울시 신통기획 대상지로 선정된 후, 용적률 600%, 최고 56층 이하 총 992가구의 아파트 단지로 재건축할 수 있는 정비구역으로 지정됐다. ‘여의도 재건축 1호’가 될 가능성이 큰 단지다.

여의도 한양 재건축 사업에는 현재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가 입찰에 참여해 경합중이며, 오는 23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전체회의가 예정돼 있다.

윤 대표이사는 원가를 초과하더라도 최고의 품질과 소유주에게 제시한 개발이익을 극대화한 사업 제안을 반드시 지키고, 현대건설만의 하이퍼엔드 특화 상품으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다.

실제로 현대건설은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의 단지명을 ‘디에이치 여의도퍼스트’를 제안했으며, 글로벌 설계 디자인 그룹 SMDP 및 세계 제일의 조경 디자인 그룹 SWA와 협업해 한강 조망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단지 주변의 쾌적한 자연을 조경에 담아 최상의 힐링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최고의 역량을 쏟아부었다.

시공능력평가로 보자면 현대건설이 2위로 경합중인 포스코이앤씨를 앞선다. 다만 포스코이앤씨가 하이엔드 브랜드인 ‘오티에르’와 함께 현대건설보다 낮은 3.3㎥당 798만원이라는 공사비 등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해 선정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