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이재명 아들도 수사한다는데, 김건희 넘어갈 순 없다"

  • 등록 2021-12-17 오전 11:37:32

    수정 2021-12-17 오후 3:16:56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김진태 국민의힘 선대위 이재명비리검증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씨 의혹에 대해 “고의가 아니었을 수도 있다”고 평가했다.
사진=뉴시스
김 전 의원은 17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재명 비리를 검증하는데 공격 전문이기 때문에 김건희 배우자에 대해서 제가 검증한 건 아니지만 제가 생각하는 걸 말씀드리면 여러 가지 의혹이 제기되고 있으니까 이걸 모아서 개중에는 조금 뭐가 잘못된 게 만약에 있다고 하면 그건 그것대로 모아놓고 또 오해에서 비롯된 게 있으면 오해를 풀고 또 뭐가 잘못된 게 있으면 그걸 가지고 뭐 나중에 잘못됐다 인정하고 그런 과정이 분명히 필요할 거라고 본다”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형사처벌할 사항이 된다면 하는 게 맞다. 아니 이재명 후보 아들도 수사한다는데 윤석열 후보 배우자라고 해서 내 문제 아니다 하고 넘어갈 순 없다”며 원론적으로 검증이 필요하다는 데도 동의했다.

다만 “배우자의 경우에는 자기가 어디 선거에 나오거나 또 어디에 채용되기 위해서 이렇게 된 건지 아니면 조금 돋보이려고 하던 욕심으로 됐는지 이건 어떤 차이가 있느냐 하면 범죄의 고의 같은 것이 없을 수도 있다, 이런 얘기”라며 범죄 성립 여부는 두고봐야한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김 전 의원은 “후보 측 얘기는 시간강사 겸임교수 이런 건 몇 년 전 상황에서는 서로 인맥으로 채용이 결정된 다음에 이력서를 보내는 건 하나의 요식행위였다, 그걸 적어서 내가 꼭 채용되기 전 사전단계에 그렇게 된 게 아니었다, 이런 식으로 해명한 모양인데 그건 후보 캠프에서 아까 말씀드렸듯이 전체 종합적으로 해서 잘못된 게 있으면 인정하고 그렇게 해나가야 된다고 본다”고 부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