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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프로축구연맹은 KEB하나은행 K리그2 1~12라운드간의 관중 유치 성과와 그라운드 관리상태, 마케팅 성과를 평가해 ▲풀 스타디움(Full Stadium)상 ▲플러스 스타디움(Plus Stadium)상 ▲그린 스타디움(Green Stadium)상 ▲팬 프렌들리 클럽(Fan-friendly Club)상 수상 구단을 24일 선정, 발표했다.
안산은 K리그2 10개 구단 중 가장 많은 2270명의 평균관중을 기록해 ‘풀 스타디움상을 받았다. 올해로 창단 2년차를 맞은 K리그2 ‘막내’ 안산은 성공적인 모객활동으로 관중유치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수원FC는 K리그2 구단중 작년 평균 대비 관중이 가장 많이 증가해 ‘플러스 스타디움’상을 따냈다. 작년보다 965명이 증가한 평균 1972명의 팬들이 수원종합운동장을 찾고 있다.
미디어 투표를 통해 선정되는 가장 팬 친화적인 ‘팬 프렌들리 클럽‘에는 부산 아이파크가 선정됐다.
부산은 다양한 팬 참여경험 제공은 물론 CSR(사회공헌활동)과 각종 편의시설 구비등에 심혈을 기울여, 기존 팬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며 새로운 팬층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인 방송이 주목받는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아이파크 TV‘로 선수와 팬들의 소통을 극대화하고, 도심지역에 실내 풋살장을 열어 유소년 보급반 운영과 연계시키는 등, 참신한 접근으로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