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커버그 "인스타그램에 NFT 도입할 것"

저커버그 메타 CEO, 기존 SNS에 NFT 도입 구상 발표
메타버스 도입에 따른 수익모델 구상
  • 등록 2022-03-16 오전 10:32:59

    수정 2022-03-16 오전 10:32:59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인스타그램에 대체불가토큰(NFT)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 (사진= AFP)


15일(현지시간) 미 경제 전문지 포춘(fortune)에 따르면 저커버그 CEO는 이날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영화·미디어·음악 축제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서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이 곧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NFT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커버그 CEO는 이날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연설에서 “가까운 시기에 NFT를 인스타그램으로 가져오는 작업을 하고 있다”면서 “정확히 그게 어떤 게 될지 오늘 발표할 준비가 돼 있지 않다”고 덧붙였다.

그는 메타버스(가상세계) 내 아바타의 의상이 NFT로 만들어 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고 포춘은 전했다.

저커버그 CEO는 메타버스를 회사의 신성장 동력으로 낙점하고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메타버스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며사명도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변경했다. 이번 NFT를 도입 발표는 기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메타버스 도입하고 수익 모델을 구상하는 작업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다만 저커버그는 인스타그램에 NFT를 도입하기 위해 “기술적으로 해결해야 할 일이 많다”고 단서를 붙엿다. 앞서 파이낸셜타임즈는 올해 1월 메타가 NFT 장터 서비스에 대해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 초기 단계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NFT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디지털 기술로 복제가 불가능하고 거래기록이 남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보관이 용이하고 실물에 비해 사고파는 것이 쉽다는 장점도 있다. 주로 암호화폐를 이용해 거래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