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은 MS가 보유한 머신러닝(기계학습)과 인공지능(AI) 역량을 활용해 동남아 디지털 서비스·모빌리티를 혁신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10일 밝혔다.
밍 마(Ming Maa) 그랩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그랩은 동남아 지역의 일상 서비스와 모빌리티 솔루션을 변화시킬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 프로젝트에서 MS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며 “동남아 지역 선도적인 테크기업으로 그랩의 입지를 부각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동남아시아 모바일 O2O플랫폼 중 가장 많이 알려진 그랩은 동남아 8개 국가 235개 도시에서 영업중이다. 그랩의 전자지갑 서비스 ‘그랩페이’는 동남아 지역 선도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이밖에 그랩은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차량내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 솔루션을 설치하는 데 MS와 협력한다. MS는 그랩 리워드 로열티 프로그램에 MS 리워드 기프트 카드를 통합할 예정이다.
한편 그랩은 오는 기자 간담회 개최 등 국내 미디어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승차 공유 외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차량O2O 사업을 확장해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