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베트남 중부 투아티엔후에 성을 중심으로 해당 지역에 전문성을 보유한 디지털 인재를 모집하고 육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향후 베스핀글로벌 테크 센터(BTC) 베트남 설립 등 투아티엔후에 성을 베트남 스마트시티 산업의 중심으로 공고히 하는 데 이바지할 인재 양성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앞으로 후에 CIT와 후에 대학교는 성내 우수한 교육을 받은 디지털 인재 발굴과 모집을 전적으로 지원하고, 베스핀글로벌은 후에 CIT와 함께 모집 인재를 대상으로 디지털 혁신 교육을 실시한다. 베트남 중부 지역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후에 CIT와 후에 대학교는 양 기관을 합쳐 연간 1500여 명의 디지털 인재를 교육·양성하고 있다.
베트남의 경제 성장과 함께 투아티엔후에 성의 스마트시티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클라우드와 스마트시티 산업에 필요한 전문성을 갖춘 인력에 대한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다. 자체 디지털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라는 점에서,베스핀글로벌은 세 기관의 파트너십 체결의 의미가 큰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박경훈 베스핀글로벌 아시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베스핀글로벌은 기술과 산업적 기반을 마련하고 후에 CIT는 정책과 인프라 지원을, 후에 대학교는 우수한 디지털 인재를 공급하게 된다”며 “세 기관의 협력 모델은 향후 베스핀글로벌 테크 센터(BTC) 후에 설립과 이를 바탕으로 한 지역의 비전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