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히트 상품 1위는 `막걸리`-삼성硏

막걸리, 신종플루 대응상품, 김연아 등 선정
  • 등록 2009-12-16 오후 2:20:13

    수정 2009-12-16 오후 2:20:13

[이데일리 안준형기자] 올해 히트 상품으로 막걸리가 1위에 올랐다.

16일 삼성경제연구소는 인터넷 설문과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2009년 10大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10대 히트상품은 1위 막걸리, 2위 신종플루 대응상품, 3위 김연아, 4위 LED TV, 5위 스마트폰, 6위 선덕여왕, 7위 Girl 그룹, 8위 도보체험관광, 9위 보금자리주택, 10위 KT 쿡(QOOK)이다.

막걸리 등의 토착형과 LED TV 등의 혁신제품이 두각을 나타냈으며, 문화미디어 분야에서는 김연아와 여성 그룹들이 사회적 관심을 끌었다고 연구소 측은 분석했다.

연구소 측은 "올해는 경제적 불황, 신종 전염병 등으로 사회적 분위기가 전반적으로 침체됐으나, 차세대 기술 등이 등장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자극한 한 해였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유현주 '내 실력 봤지?'
  • "폐 끼쳐 죄송"
  • 탕웨이, 무슨 일
  • 아슬아슬 의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