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 여행 가방 속, 무엇이 들었나 보았더니...

  • 등록 2013-08-07 오후 2:51:38

    수정 2013-08-07 오후 2:51:38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여성용 여행가방이 남성용 여행가방보다 작지만, 여성들이 챙겨가는 여행 짐은 남성보다 훨씬 많다? 실제 상당수의 여성들은 해외여행시 남성들보다 훨씬 많은 짐을 들고 가며, 좀더 많은 짐을 가방에 넣기 위해 남편이나 애인의 짐까지 직접 싸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www.skyscanner.co.kr)는 한국을 비롯해 전세계 12개국 1000명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해외여행 남녀탐구생활(짐싸기편)’ 보고서에 따르면, 45%의 여성들이 자신의 배우자보다 더 많은 짐을 가져간다고 밝힌 반면, 여성 배우자보다 더 많이 짐을 챙기는 남성은 겨우 6%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실제 대부분의 남성들이 세면도구와 옷 정도를 챙기는 반면, 여성들은 샴푸, 린스, 샤워젤, 헤어드라이어 등 이미 숙박시설에 비치된 욕실용품은 물론이고, 구두, 핸드백, 액세서리와 같은 패션용품까지 다양하게 가져가는 경우가 많아 여성용 여행가방에 넣기에는 부족한 게 사실이다. 작은 여성용 여행가방 하나로 부족한 여성들이 선택한 방법은 배우자의 큰 남성용 여행가방. 이번 설문조사 남성 응답자의 56%는 해외여행시 여성 배우자가 모든 짐을 직접 챙긴다고 응답했다. 심지어 일평생 여행가방을 한 번도 직접 싸본 적이 없다고 밝힌 남성 응답자도 무려 6%에 달했다.

이처럼 챙겨야 하는 짐이 많고, 배우자의 짐까지 싸야하다보니 여성들은 남성들보다 훨씬 일찍 여행가방을 싸는 것으로 드러났다. 여행 2~3일 전부터 짐을 싸는 여성 비율이 35%에 달하는 반면, 남성은 20%에 불과했다. 오히려 여행 당일 급하게 짐을 싸는 남성들이 44%에 달해 눈길을 끌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한국 시장을 담당하고 있는 김현민 매니저는 “해외여행을 갈 때에는 현지에서 구매하는 기념품이나 쇼핑물품을 감안하여, 가급적 반드시 필요한 물품만 챙기고 가방에 여유를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여행家]오션월드 특별할인가 外
☞ `이색 여행지` 천문대 베스트 4
☞ 미혼남녀 95.1% "여행갈 때 로맨스 기대"
☞ 슈퍼주니어 여행책 16일 출간..'함께 여행 떠나요'
☞ 여행 중 위급상황 '당황'하셨어요. 터치잇페이퍼로 'OK'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