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名品단지)송도 더샵센트럴파크Ⅰ"컴펙트 시티로 우뚝"

<이데일리TV 개국 2주년 기획>
독특한 건물스타일·한차원 앞선 서비스
송도를 한눈에..47층 스카이라운지 압권
  • 등록 2009-09-23 오후 2:11:08

    수정 2009-09-23 오후 2:11:08

[이데일리 김자영기자] 포스코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더 샵(the)`은 `삶의 질이 반올림된다`는 의미와 `고객에 앞서 반 보 더 먼저 생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같은 더샵의 의미가 고스란히 반영된 곳이 `송도 더샵센트럴파크Ⅰ`이다.

포스코건설은 송도국제도시의 중심인 국제업무단지에서 2005년 5월 `송도 더샵퍼스트월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일곱차례 아파트를 분양했다. `더샵센트럴파크Ⅰ`은 포스코건설의 송도사업 중 두 번째 작품이다.

◇ 친환경 주거공간 `그리니티` 

▲ 단지정보
내년 10월 입주하는 `송도 더샵센트럴파크Ⅰ`은 송도국제도시 분위기에 가장 걸맞게 짓고 있어 명품단지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같은 평가의 첫째 이유는 뉴욕 맨해튼 분위기를 연출하는 건물 스타일에 있다. `더샵센트럴파크Ⅰ`은 물결무늬의 독특한 외관설계가 단연 눈에 들어온다.

둘째는 일명 `그리니티(Green+Community)`로 불리는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에서 찾을 수 있다.
`송도 더샵센트럴파크Ⅰ`은 단지 옆 중앙공원의 수로를 단지 중앙으로 끌어들여 그리니티 이미지를 100% 구현하고 있다. 또 주거 저층부와 상가 옥상 스카이가든을 연결해 입주민들에게 친환경적인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Ⅰ 모습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단지와 도로 하나를 두고 40만㎡(12만평) 규모의 송도 센트럴파크와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압권은 각동의 지상 47층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 이 곳에선 송도국제도시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주변 상업시설(캐널워크)·문화·레저시설(잭니클라우스 골프장)도 가깝다. 사실상 문만 열고 나가면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컴팩트 시티`인 셈이다.

◇ 돋보이는 입주민 서비스, 첨단 홈네트워크
▲ 단지 중앙에 위치한 수로 조감도

입주민 서비스도 화제다. 대표적인 서비스가 `유헬스 케어(U-HEALTHCARE)`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와 연계된 이 서비스는 입주자들이 각 세대에 설치된 의료 점검 기기를 통해 각종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고, 화상 통화로 상담도 가능하다.

`더샵센트럴파크Ⅰ`의 또 다른 특징은 모델하우스에서만 볼 수 있었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실제 주택에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더샵센트럴파크Ⅰ`은 집 밖에서 휴대폰과 인터넷을 이용해 가스와 냉·난방시설, 조명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홈서버를 통해 외부에서 방문자 및 주차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 TV를 통해 각종 생활정보와 단지 내 공지사항을 수시로 전달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송도 더샵센트럴파크Ⅰ`은 수냉식 시스템을 채택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수냉식 시스템은 각 세대에 설치된 관에 냉각된 물을 이동시키는 시스템으로 외부 온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외기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 건축 설계에 제약을 받지 않는 게 장점이다.

김두현 포스코건설 건축사업본부 차장은 "단순 주거중심 주상복합 단지 개념을 벗어나 송도국제도시에 걸맞는 친환경·문화 중심 공간으로 만들고 있다"며 "더샵 센트럴파크Ⅰ은 인천 송도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주거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릭! 엣지있는 더샵 센트럴파크 외관 디자인
 
▲ 바구니와 파도를 형상화한 `송도 더샵센트럴파크Ⅰ` 디자인

`송도 더샵센트럴파크Ⅰ`은 독특한 외관디자인이 자랑거리다.

`센트럴파크 I`은 한국의 전통 `바구니`와 `파도`를 형상화한 물결무늬 외관과 입면 디자인을 통해 율동적인 느낌을 주도록 설계했다. 파란색 계열 유리창을 설치해 올록볼록 리듬감 있는 디자인을 연출하고 있다. 이 외관은 세계적인 건축설계회사인 HOK가 디자인했다.

`더샵 센트럴파크Ⅰ`뿐만 아니라 인근에 들어서는 `센트럴파크 II, III`도 세계적인 건물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일명 댄싱타워로 불리는 `센트럴파크 II`는 바람에 움직이는 대나무 가지와 나무의 껍질을 형상화한 휘어진 굴절입면 디자인이다.

공급 예정인 `센트럴파크 III`는 사각의 획일적인 외형에서 벗어나 각 층을 2도씩 틀어 짓는 회오리형 건물이다. 회오리형 외관에 따라 내부공간도 부채꼴 모양으로 조성된다.

김정우 포스코건설 상품설계부 과장은 "`더샵 센트럴파크Ⅰ`, `센트럴파크 II`, `센트럴파크 III` 모두 유일무이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며 "뉴욕의 맨해튼을 압도할 수 있는 세계적인 디자인 랜드마크 단지로 각광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