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정부서도 활용할 수 있을까"…활용법 세미나 개최

KDI국제정책대학원·한국MS 공동 개최
인공지능 활용 업무효율 높일 방안 제시
  • 등록 2023-05-25 오전 11:00:00

    수정 2023-05-25 오전 11:00:00

[세종=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은 6월 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와 함께 ‘생성형 AI와 행정업무 혁신’을 주제로 생성형 AI(챗GPT, Bing)활용법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KDI국제정책대학원)
정부부처 공무원 및 공공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세미나는 공공부문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챗GPT 업무 활용 시연회와 AI에 대한 주제특강으로 진행된다. 시연회에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전 수석인 김영욱 헬로AI 대표가 특정 주제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는 상황을 가정해 챗GPT를 활용해 ‘자료조사와 보고서 작성을 단시간에 수행’하고, 작성된 보고서가 ‘보도자료 등 다양한 형태로 변환되는 과정’을 공개한다.

이후 특강에서는 정원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매니저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하는 AI시대의 업무혁신’을 주제로 AI를 활용한 업무혁신 방안을 소개, 박재혁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가 ‘AI와 일하기(Working with AI): 활용을 넘어 협업으로’를 주제로 생성형 AI기술에 대한 설명과 AI와의 협업이 가져올 개인·조직·사회의 변화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의 개회식에는 유종일 KDI국제정책대학원장과 이상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공사업부문장,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장이 참여, 고등교육기관과 IT기업, 정부의 협력이 나아갈 방향과 시너지를 모색할 예정이다.

한편, KDI국제정책대학원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챗GPT를 활용한 공공부분의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정책 수립·집행에 기여하고자 향후에도 챗GPT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