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처음 입점하는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을 위해 수수료 지원부터 성장 포인트 최대 40만원, 노출구좌 지원 등 판매활성화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3대 특별 혜택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온라인 판매로 눈을 돌리고 있는 신규 판매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수수료 지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점 후 안정적인 정착까지 돕는 성장 단계별 혜택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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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입점 판매자들은 입점 이후 3개월 간 모든 카테고리에서 판매수수료를 최대 절반 이상 저렴한 6%(결제수수료 포함)만 내면 된다. 또 광고상품 활용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 포인트, 택배박스 등의 필수 소모품 20%할인(최대 1만원)쿠폰 3장 등을 받는다.
이와 함께 신규 판매자 주요 상품들이 모바일 앱 내 메인 구좌에 노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추후 장기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별도 노출 코너도 마련할 예정이다. 입점 신청은 11번가 셀러오피스를 통해 할 수 있다.
◇기존 판매자 지원도 ‘다양’
11번가에서 활동 중인 판매자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도 올 한해 추진된다. 이커머스 업계 최초의 판매자 지원센터인 셀러존은 올해 ‘비대면’ 시대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이용 편의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판매자의 일하는 시간을 고려해 ‘야간 라이브’ 교육을 새롭게 시작했다. 또 유튜브 채널 ‘11번가 셀러존TV’를 통해 판매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빠른정산 서비스도 지속한다. 주문 ‘당일’ 발송하는 판매자에게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해주는 무료 서비스다. 지난달부터 정산 금액 비율을 90%까지 상향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진우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이커머스 판매를 막 시작하거나 아직 성장단계에 있는 신규 판매자들이 초기 정착에 드는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커머스의 성장동력인 우수 판매자들이 11번가와 함께 좋은 성과를 일굴 수 있도록 올 한 해 계속해서 ‘판매자 성장 프로젝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