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유텍, 산업부 스마트물류 사업 추진

경북 포항산단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
김정하 대표 “물류 효율성·경쟁력 강화”
  • 등록 2023-06-02 오후 3:14:03

    수정 2023-06-02 오후 3:14:03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322180)이 정부가 지원하는 스마트물류 사업에 나선다.

티라유텍은 2일 경북 포항산단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 및 운영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추진하는 스마트그린산단 실행전략, 산업단지 혁신 종합대책 추진 과제에 따른 것이다. 총 사업비는 50억원, 총 사업 수행 기간은 2025년까지다.

티라유텍 김정하 대표이사와 경북포항 스마트그린산단 윤창배 단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티라유텍)


경북 포항산단은 국가철강산업단지로 철강물류 산업 활성화가 추진된다. 이는 △물류 데이터 디지털화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물류 운영 최적화를 위한 디지털 트윈 기반의 공동물류센터 스마트화 △스마트물류 플랫폼 확산을 위한 모바일 기반 물류자원 공유플랫폼 서비스 제공 사업이다.

티라유텍은 이번 사업 주관기관을 맡았다. 동연특수, 휴비즈ICT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출하송장 자동화 △야드(YARD) 가시성 확보 △실시간 재고 위치 관리 △통합 안전 관제 등 물류센터 스마트화를 통한 공동활용 물류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경북포항스마트그린산단 관계자는 “스마트물류플랫폼 구축 사업은 디지털 전환 IT를 활용한 것”이라며 “물류환경 최적화를 통해 기업의 물류비 절감 및 공유물류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정하 티라유텍 대표이사는 “지난해 울산미포 산업단지의 자동차 부품업 물류에 이어, 경북 포항산단 철강업의 스마트물류 플랫폼까지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며 “산단 입주기업의 물류비용 절감을 통한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