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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는 이날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첫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의 실물을 공개하고 국내 최초로 구독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기아는 자사 커넥티드 카 서비스 플랫폼 ‘커넥트 스토어’에 EV9 전용 상품을 적용했다. EV9 전용 상품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전면부 LED 그릴 패턴 변화 △ 차량 내 스트리밍 서비스 등으로 고객들은 차량 구매 후 원하는 시점에 서비스를 구매해 활용 가능하다. 완성차업체들은 차량 판매에서 그치지 않고 구독을 통한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 2월 특허청에 현대페이(Hyundai Pay) 상표권을 출원하며 간편결제 시장 진출을 알렸다. 간편 결제는 비밀번호·지문·안면인식 등 간단한 인증만으로 온라인·모바일에서 결제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현대페이는 현대차의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페이가 적용될 서비스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블루멤버스몰’, 전기차 초급속 충전 서비스 ‘이피트(E-pit)’,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 등이 꼽힌다. 현대차는 우선적으로 그룹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합하고 간편화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