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자영업자에 맞춤형 정책자금 추천 'KB브리지' 출시

430여 기관 정책자금 소개·추천하는 모바일 플랫폼
31일 출시 앞두고 24일 시연회 실시
  • 등록 2019-07-24 오전 10:30:00

    수정 2019-07-24 오후 6:20:06

24일, KB국민은행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 플랫폼 ‘KB 브리지’(KB bridge) 시연회에서 참석자들이 화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왼쪽 5번째부터 7번째까지)강계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지원실장, 허인 국민은행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사진=국민은행)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정책자금을 추천해주는 모바일 플랫폼 ‘KB 브리지’(KB bridge)를 오는 31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KB 브리지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 약 430여개 기관의 모든 정책자금 가운데 자영업자별 특성에 맞는 자금을 추천해준다. 정책자금 지원기관 등의 위치정보도 제공한다.

국민은행이 직접 개발한 KB 브리지는 당행 고객은 물론 모든 자영업자가 이용할 수 있다.

KB 브리지는 또 정책자금과 창업, 상권분석 등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전국 12개 ‘KB소호컨설팅센터’에서 원스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영업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금융감독원은 KB 브리지를 통해 ‘금융꿀팁’ 등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금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KB 브리지는 오는 31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은행 홈페이지나 KB기업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KB 브리지 출시를 기념해 이날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시연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허인 국민은행장, 신덕순 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 강계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컨설팅지원실장, 김연희 보스턴컨설팅그룹 대표 등이 참석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축사를 통해 “KB 브리지 플랫폼이 정책자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에게 소중한 도움으로 연결되는 진정한 다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인 국민은행장도 “앞으로 AI와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정책자금 추천결과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KB 브리지를 다양한 경영지원솔루션을 제공하는 ‘비금융서비스 플랫폼’으로 확대 개발해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상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 꼼짝 마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