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스토리]합리적 가격에 고품질 제품 선보이는 ‘DHC’

  • 등록 2017-12-22 오후 1:37:53

    수정 2017-12-22 오후 1:37:53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최근 화장품의 성분과 품질은 물론 브랜드 평판과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꼼꼼히 챙기는 이른바 '스마트컨슈머'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뷰티인에서는 소비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또한 알고 쓰면 더욱 재밌을법한 국내외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그 다섯번째 이야기는 지난 2002년 화장품 선진국 일본의 기술력이 집약된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화장품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 DHC다.

DHC모델 나나.(사진=업체 제공)

No.1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브랜드

DHC는 1972년 요시다 요시아키에 의해 일본에서 브랜드가 론칭됐으며 2002년 DHC KOREA 한국 법인을 설립,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래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현재까지도 화장품과 이너뷰티를 통해 외면과 내면 모두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의 올리브 오일, 안티에이징 성분 코엔자임 Q10,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유기 게르마늄, 빠른 흡수를 돕는 슈퍼 콜라겐 등 피부에 좋은 성분을 누구보다도 먼저 찾아내고 끊임없는 독자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No.2 같은 가격이라면 고품질의 제품을

“같은 가격이라면 고품질의 제품을, 같은 품질이라면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며 품질이 우수하지 않으면 제품화 하지 않는다”라는 DHC 브랜드 철학에 따라 고품질의 원재료를 높은 비율로 배합하고 기존 제품 보다 우수한 제품을 선보인다는 신념을 확고히 하고 있다.

DHC는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직접 원료 조달, 생산, 판매, 물류까지 모든 시스템을 통합해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유통 등을 통해 생기는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해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DHC-사진자료] DHC 현지 공장

No.3 헬스&뷰티 브랜드로서의 유통망 다각화

DHC KOREA의 초기 주요 유통 채널은 무료 전화 주문을 통한 통신 판매와 온라인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후 유통망 트렌드에 따라 DHC KOREA브랜드 홈페이지 내 전 품목을 구매할 수 있도록 강화하고 딥 클렌징 오일, 다이어트 파워 등 주요 품목을 드럭 스토어에 입점해 헬스와 뷰티 제품을 쉽고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했다.

2004년 왓슨스 입점을 시작으로 올리브영, 분스, 롭스, 판도라 전 지점에 입점하였으며 최근 영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글로벌 H&B 스토어 부츠 국내 전 지점에 최대 22개 품목을 입점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DHC KOREA는 앞으로도 다각화된 유통 채널을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No.4 천연성분을 주원료로 사용

DHC는 올리브, 알로에, 레몬 등 천연성분을 주원료로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DHC의 올리브 오일 성분은 전세계에서 최상의 올리브를 생산하는 스페인 중에서도 올리브 산지로 인정받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역의 2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유기농 올리브 농가와 단독 계약을 체결해 좋은 자연 환경에서 재배한 올리브만을 엄선해 사용한다.

DHC- 스페인 올리브 농가.(사진=업체 제공)

EU의 유기 인증 단체 ‘CAAE’에서 인증을 받은 올리브 오일로 상처 없는 어린 과실을 사용해 농가의 전통적인 압착방식으로 소량 밖에 얻을 수 없는 ‘오일의 정수’만을 모아 제품에 담은 것이 특징. 특히 국내에서 15년 동안 브랜드 재구매율 1위와 여러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베스트셀러 ‘딥 클렌징 오일’에는 올리브 오일이 약 48%가 함유되어 촉촉하고 꼼꼼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이외에도 올리브오일 100% 단일 성분으로 담은 ‘올리브 버진 오일’과 핸드크림, 보디 스크럽, 립크림 등 다양한 제품들로 탄생시켰다.

No.5 다이어트 이너 뷰티의 선두두자

일본 내에서 통신판매 화장품과 건강식품 분야 판매 1위를(2017년 1월 기준) 기록하고 있는 DHC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도 독자적인 ‘DHC 안전 기준’을 설정해 안전관리가 되고 있는 지역의 고품질의 원료로만 사용하고 있다. 고품질, 고배합, 적정 가격이라는 제품 개발 정책에 따라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합리적인 건강기능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다이어트 강국인 일본에서 인정받은 DHC 다이어트 서플리먼트를 한국인에 맞는 원료와 함량으로 재생산했으며 체지방 감소에 도와주는 다양한 서플리먼트를 통해 무작정 굶기보다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에서 진행하는 ‘올리브영 헬스&뷰티 어워즈’ 헬스 카테고리 슬리밍 부분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을 기록해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2016년부터 DHC 다이어트 서포터즈를 운영해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과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4종을 체험하는 등 먹으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돕는 다이어트 서플리먼트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No.6 DHC 브랜드 시그니처 제품

1) 딥 클렌징 오일

DHC ‘딥 클렌징 오일’은 DHC 국내 론칭 시 생소했던 클렌징 오일 시장을 선두하는 제품으로 2002년 국내 출시 이후 15년 연속 브랜드 내 재구매율 1위 제품을 기록하고 있다.

2) 다이어트파워

DHC ‘다이어트파워’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희소성있는 다이어트 신원료인 ‘콜레우스 포스콜리’의 포스콜린 성분을 사용한 다이어트 서플리먼트다.

DHC-시그니처 제품

3) 슈퍼콜라겐 수프림

DHC ‘슈퍼콜라겐 수프림’은 일본에서 2015년 10월에 출시 이래 현재까지 누적 판매율 100만개를 돌파할 만큼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 셀러 아이템이다.

DHC 헤리티지 히스토리

- 1972년 DHC JAPAN 현사장, 요시다 요시아키가 창업

- 1980년 화장품 사업부 설립

- 1995년 의약 식품 사업부 설립

- 2002년 DHC KOREA Inc. 법인 설립 및 통신판매 시작

- 2006년 올리브영, 왓슨스 등 드럭스토어 입점

- 2012년 딥 클렌징 오일 런칭 10주년 기념 ‘딥 클렌징 오일 디즈니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2014년 딥 클렌징 오일 판매량 7,100만개 돌파

- 2014년~2017년 브랜드 모델 ‘나나’ 발탁 및 활동

- 2016년 다이어트파워 런칭

- 2017년 12월 DHC KOREA 법인 설립 15주년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한라장사의 포효
  • 사실은 인형?
  • 사람? 다가가니
  • "폐 끼쳐 죄송"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