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브이티지엠피(018290)는 코스메틱 사업부인 브이티코스메틱의 성장에 힘입어 올해 3분기까지 연결 기준 누적 실적이 매출액 1431억원, 영업이익 16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3%, 154%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이티코스메틱 ‘시카 데일리 수딩마스크’는 일본의 온라인 대표 쇼핑 채널인 ‘큐텐’과 ‘라쿠텐’ 행사 기간 동안 종합품목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선전했다. 오프라인채널도 공략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 ‘로프트’와 ‘프라자’, 일본 전역에 2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최대 드러그스토어 ‘웰시아’ 등이 주요 타깃이다. 브이티지엠피는 또 브이티코스메틱의 일본 모델 티저 공개를 시작으로 관련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지난 9월 중국 내 위생허가를 획득한 ‘시카’의 신규 라인인 ‘프로시카’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브이티지엠피는 지난 4일에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테크 브릿지 활용 상용화기술개발 사업’에 주관 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브이티지엠피는 차세대 배터리인 리튬-황 배터리의 기술 개발에 참여하고, 수소연료전지발전소 탄소저감용 미세조류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