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글로벌 사전 '라인 딕셔너리', 태국 앱 일주일째 1위

  • 등록 2014-11-12 오후 3:10:12

    수정 2014-11-12 오후 3:10:12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035420)(대표이사 김상헌)의 글로벌 사전 서비스 라인 딕셔너리(이하 라인딕)가 현지 이용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라인딕(LINE Dict)은 네이버가 해외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시한 글로벌 사전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난 6월 영어- 인도네시아 버전을 선보인데 이어 최근 영어- 태국어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 달 28일 선보인 라인딕의 영어-태국어 서비스가 구글 플레이 교육 카테고리 1위, 태국 앱스토어에서는 교육 카테고리뿐 아니라 전체 카테고리(무료앱 기준)에서 일주일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별도의 오프라인 마케팅 없이 앱 출시만으로 이뤄진 기록으로, 현지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도 계속되고 있다.

iOS 버전의 라인딕(LINE Dict) 애플리케이션은 영인/영태/ 중영을 선택해 사용하게끔 구현돼 있으며, 안드로이드 버전 라인딕(LINE Dict)은 언어마다 별도 앱으로 출시돼 있다
인도네시아 이용자들도 라인딕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라인딕 영어-인도네시아 서비스는 출시 5개월이 넘었음에도, 지난 10일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네이버는 라인딕의 차별화된 어학기능과 현지화 전략이 각국의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게 된 이유라고 평가하고 있다. 라인딕 영어-태국어 서비스는 태국어를 입력하면 발음이 일치하는 영단어를 보여주는 발음 검색 기능과 오프라인에서도 단어의 뜻을 검색할 수 있는 자동완성 기능 등을 적용해 차별화를 더했다.

또한 라인딕은 현지 이용자들에게 검증된 컨텐츠를 서비스 하기 위해 현지의 유명 출판사와 제휴를 맺고 있다. 라인딕 영어- 태국어 서비스의 경우, 옥스퍼드 출판사와 SE-EDUCATION 출판사와 제휴를 맺고, 6만 5천건의 표제어와 700만건의 예문뿐 아니라 오늘의 회화/명언/속담 등 학습에 유용한 자료들도 함께 제공한다.

현지 이용자들의 반응도 좋다. 태국 앱스토어 이용자 리뷰에는 라인 딕셔너리에 대해 ‘예문이 많아서 좋다’, ‘내용도 자세하고, 발음도 지원한다니 대박이다’, ‘회화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등 긍정적인 리뷰가 계속 올라오고 있으며, 라인딕의 평점 평균도 별 5개를 기록하고 있다.

네이버는 향후 라인딕 영어- 태국어 서비스에 번역기를 추가하고, 캠퍼스 투어와 같은 현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도 본격화 할 예정이다.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셀장은 “라인딕은 글로벌 사전 서비스로, 각국의 서비스 환경과 이용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시도들을 계속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철저한 현지화와 네이버의 어학사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잘 결합해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네이버 지식백과, KBS와 멀티미디어 백과 콘텐츠 만든다
☞네이버·다음카카오, 3Q 실적 '모바일'이 살렸다
☞전주 코스피서 연일 순매도 나선 외국인, 가장 많이 판 종목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