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4대 핵심사업 강화…이성형 CFO 사장 승진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 선제 대응”
CFO 역할 강화…신규 임원 10명 선임
  • 등록 2022-12-01 오후 2:15:52

    수정 2022-12-01 오후 2:15:52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투자전문회사 SK㈜가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1일 발표했다.

이번 조직개편 방향은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등 4대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조직 역량을 지속 집중하는 한편,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SK㈜는 최고재무책임자(CFO) 역할을 강화해 재무구조와 사업 포트폴리오를 최적하고 관리 기능을 총괄토록 했다. CFO는 재무관리뿐만 아니라 사업 시너지 제고 등 종합적 관점에서 최고경영자(CEO)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인사에서는 이성형 최고재무책임자가 사장으로 승진한다.

SK㈜는 경영 불확실성에 대비해 투자 관리 전문성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무 전략 고도화 및 적극적인 투자 자금 확보, 투자 자산 관리 강화와 함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과제 발굴 및 추진도 보다 효과적으로 실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4대 핵심 사업 중심의 조직 체계는 유지한다. 각 투자센터는 글로벌 투자환경 변화와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 효율성을 높여 영역별 전문성을 살린 빠른 투자 기회 발굴로 성과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인사를 통해 신규 선임된 임원은 10명으로 바이오 투자센터와 그린 투자센터, 디지털 투자센터, 재무부문 등에서 신규 임원을 배출했다.

SK㈜ 관계자는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가치 증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최적의 조직구조를 갖추고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 임원인사 명단

◇사장 승진 △이성형 CFO

◇신규 선임 △이시욱 바이오 투자센터 임원 △조아련 바이오 투자센터 임원 △조원상 그린 투자센터 임원 △최동희 디지털 투자센터 임원 △권병돈 재무부문 임원 △박재범 IR담당 임원 △김형준 브랜드 담당 임원 △이혜정 업무지원실 임원 △유재욱 베트남 C/O (Country Office) 임원 △김동현 SK USA 임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