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부부 허위사실 유포 김용호 공판…박씨 측 "선처 없이 엄벌해달라"

서울동부지법, 20일 명예훼손 등 혐의 김씨 세 번째 공판
박수홍씨 배우자 김다예씨 출석, 주요 사실 해명
"허위 사실로 영리 창출 유감, 선처 없는 엄벌 탄원"
다음 공판 5월 18일, 박씨 증인심문 예정
  • 등록 2023-03-20 오후 3:32:11

    수정 2023-03-20 오후 3:32:11

[이데일리 권효중 이영민 기자] 유튜브 방송을 통해 방송인 박수홍씨와 그 배우자에 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 ‘연예부장 김용호’ 유튜버 김용호(46)씨에 대한 공판에 배우자 김다예씨가 20일 직접 증인으로 출석했다. 이들은 김용호씨가 허위 사실을 통해 영리를 추구하고 있어 강한 유감이라며, 재판부에 엄벌을 탄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튜버 김용호 씨 (사진=뉴시스)
이날 서울동부지법 형사6단독 박강민 판사는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과 모욕, 강요미수 등 혐의를 받는 김용호씨에 대한 세 번째 공판기일을 열어 심리를 진행했다.

앞서 검찰은 김씨가 첫 공판 당시 혐의를 부인함에 따라 피해 당사자인 박수홍씨와 그의 배우자 김다예씨를 증인으로 신청했다. 다만 지난 17일 박씨 측 변호인이 재판 과정을 비공개로 해달라고 요청하면서 증인 심문은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방송 스케줄이 있는 박씨를 제외한 배우자만 증인으로 출석했다.

박씨 부부 측 변호인은 비공개로 진행된 증인 심문 이후 취재진과 만나 이들이 김씨에 대한 엄벌을 탄원한다고 전했다. 법률 대리인인 노종언 법무법인 존재 변호사는 “김씨는 이날도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지만 이날 다예씨가 직접 마약 검사지 제출은 물론 주요 쟁점에 대해 해명했다”고 설명했다. 노 변호사에 따르면 김씨 측은 마약 의혹을 포함, 자신이 사실이라고 주장한 사항들에 대한 증거를 제대로 제시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노 변호사는 “다예씨는 오히려 재판을 앞두고 마음이 편안해지신 것 같다”며 “다만 김씨의 허위 사실 유포로 인해 고통이 극심했고, 검찰의 공소 제기 이후 누명을 벗게 된만큼 김씨에 대해서는 선처 없는 처벌을 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박씨 부부는 김씨가 허위 사실을 통해 영리를 추구하는 활동을 하고 있어 이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시한 것으로도 전해졌다.

김씨는 2021년 유튜브 ‘김용호 연예부장’, ‘가로세로연구소’를 통해 박씨와 배우자의 사생활에 대한 허위 사실을 지속적으로 올린 혐의를 받는다. 당시 김씨는 박씨의 배우자에 대해 “박씨의 친구인 물티슈 회사 전 대표와 연인 사이었다”, “김다예씨와 함께 마약을 했다”는 등의 주장을 펼쳤으며, 박씨에게는 당시 출연 중인 TV프로그램에서 하차하지 않으면 추가로 의혹을 제기하겠다며 협박한 혐의도 받는다.

다만 김씨는 첫 공판부터 자신의 혐의를 부인해왔다. 김씨 측 변호인은 “신뢰할 수 있는 취재원의 제보를 바탕으로 유튜브 방송을 제작했고, 피고인이 허위성을 알고 고의로 말한 것은 아니다”라는 취지로 주장했다.

한편 다음 공판에는 박씨에 대한 증인 심문이 예고됐다. 공판은 오는 5월 18일로 예정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