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훈 교원 사장 "웰스더원, 미래 라이프스타일 변화 이끌 것"(상보)

교원웰스, 출수·정수 분리한 시스템정수기 '웰스더원' 공개
지름 8.8㎝ 출수부분만 외부에 노출, 공간 활용도 높여
휠 터치 디스플레이 적용해 출수부분 180도 회전 가능
"웰스사업 작년 흑자 전환, 올해 획기적 제품 계속 선보일 것"
  • 등록 2019-01-14 오후 12:06:54

    수정 2019-01-14 오후 12:30:05

신동훈 교원그룹 사장(웰스사업본부장)이 14일 서울시 종로구 포시즌호텔에서 열린 시스템정수기 웰스더원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제공=교원)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웰스더원’(Wells TheOne)은 미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이끌 것입니다.”

신동훈 교원그룹 사장(웰스사업본부장)은 14일 서울시 종로구 포시즌호텔에서 열린 시스템정수기 웰스더원 발표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세상에 없는 획기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며, 그 첫 번째 제품이 웰스더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신동훈 사장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에서 전자레인지를 비롯한 상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 등을 담당했다. 그는 지난해 1월 교원에 합류한 후 이날 1년여 만에 첫 공개 행사에 나섰다.

이날 신 사장이 발표한 웰스더원은 물이 나오는 곳과 정수를 위한 필터 본체를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물이 나오는 출수부분은 작은 물병 크기(지름 8.8㎝)이며 외부에는 이 부분만 노출된다. 정수를 위한 필터 본체는 싱크대·식탁 아래에 둘 수 있다. 이를 통해 주방을 이용하는데 있어 편의성과 함께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냉·온수 기능까지 가능하다.

작동에 있어서도 편리함을 강조했다. ‘휠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한번 터치로 물의 온도·양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출수부분은 180도 회전이 가능해 컵 크기와 용도, 공간 등에 맞게 회전해 사용할 수 있다. 인체감지센서를 통해 사람을 인지한 후 절전모드를 해지하고 디스플레이가 켜지는 등 편의성도 더했다.

웰스정수기만의 ‘이중냉각관’과 ‘9단계 필터시스템’도 적용했다. 냉각탱크 대신 이중냉각관을 사용해 세균 걱정을 없앴다. 9단계 필터시스템은 8인치 대용량 필터로 수은·납 등 중금속 6종을 걸러낼 수 있다. 중금속과 세균은 제거하는 반면, 미네랄 등 인체에 유익한 물질 함유량은 높였다.

또한 투명한 ‘바이오 유로관’은 불순물이 끼지 않아 별도 유로관 교체서비스가 필요하지 않다. 항균 세라믹 ‘H+코크’를 적용해 출수 전에 한 번 더 정수한다. ‘바른 살균시스템’으로 3일마다 자동으로 살균해준다.

신 사장은 “지난해 웰스사업부는 매트리스·홈케어 분야에 진출하는 등 변화를 꾀하며 매출이 전년보다 30% 정도 늘어나고 흑자로 전환했다”며 “올해는 인공지능(AI)에 기반을 둔 토털솔루션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삶’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원웰스 시스템정수기 ‘웰스더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