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이재명 겨누자…김남국 "성상납 의혹이나 해명하라"

  • 등록 2022-05-25 오후 2:32:08

    수정 2022-05-25 오후 3:09:50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연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강도 높게 비난하며 공세를 이어가자 김남국 민주당 의원은 “성 상납 의혹 및 증거인멸 교사 의혹이나 해명하라”고 날을 세웠다.

(사진=연합뉴스)
김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에 “성 상납 징계 대상자이자 ‘정치 패드립’의 원조가 무슨 정치 희화화를 논할 자격이나 있는지 모르겠다”며 이 대표를 겨냥했다.

앞서 이 후보가 지난 23일 지역구 유세 현장에서 “이번에 지면 정치생명이 끝난다”고 지지를 호소하자,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정치생명 운운하며 정치를 희화화하는 것은 제정신이 아닌 행동”이라고 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이에 대해 김 의원은 “이 후보는 절박한 마음으로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며 “해당 영상은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제를 다녀온 날 밤 선거운동 영상이다. 밤 9시경 도착해서 저녁도 먹지 않고, 선거운동을 했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는 “차에서 1분도 쉬지 않고 자정을 넘어서까지 계속 주민들을 만났다”며 “편하게 지역 주민과 소통하려는 노력조차 억지로 시비를 거는 모습이 참 안타깝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이럴 시간에 당 대표로서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 보고 ‘떴다방 출퇴근 정치’나 그만두라고 권고하길 바란다”며 “이렇게 지역구에 무성의한 정치인은 진짜 처음 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민주당에선 이 후보가 인천 계양을에 출사표를 던지면서 국민의힘을 무난하게 이길 것으로 예상했지만, 최근 한 여론조사에서 다소 밀리는 결과가 나왔다.

이에 대해 이 후보는 “잘 비교해 보면 전화 면접과 ARS 차이로, 실제 변화는 없는 것 같다”며 “한미정상회담, 취임 컨벤션 효과 때문에 정당 지지율이 벌어지고 있어 우려되지만 다시 회복될 것으로 본다. (지지층이) 결집해서 투표하면 이길 수 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