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닭고기 소비캠페인에 매출회복세

  • 등록 2004-02-16 오후 5:37:16

    수정 2004-02-16 오후 5:37:16

[edaily 하수정기자] 유통업체가 닭고기 할인행사와 소비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조류독감으로 인해 극심하게 침체됐던 닭고기 소비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신세계(004170) 이마트는 `생닭 1+1`행사를 진행했던 지난 14일 닭고기 매출이 5500만원, 15일에는 400만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80%수준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주말에 비해 14일과 15일 각각 300%, 180% 정도 신장한 수치다. 현대백화점(069960)의 경우 천호점에서 조류독감 발생 이후 생닭 판매량이 하루 평균 30마리에 불과했으나 1마리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 14일에는 준비한 150마리가 모두 팔려나갔다. 신촌점도 하루 평균 20~30마리에 머물던 생닭 판매량이 13일과 14일 각각 100마리, 150마리로 최고 7배 늘어났다. 롯데마트는 `닭고기 1+1` 행사를 진행했던 지난 14일과 15일 닭고기 매출이 총 4200만원으로 전주말 매출 1800만원보다 133.3%의 신장했고 롯데백화점은 서울ㆍ수도권 11개점 기준 1490만원의 매출을 기록, 전주말에 비해 530%늘었다. 이 같은 매출은 평년 수준을 회복한 것이라고 백화점측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식품팀 계육담당 정연성 과장은 "닭고기 행사 이후 소비자의 닭고기 구입이 예상보다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며 "각 점포별로 물량을 최고 2배 까지 늘려 닭고기 소비를 촉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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