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가 앱 출시 2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700만 회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싸이월드 운영사인 (주)싸이월드제트는 이를 기념해 싸이월드 막걸리를 출시한다.
(주)싸이월드제트는 국내 대표 막걸리 제조 회사인 ㈜우리술과 함께 싸이월드의 아이콘인 도토리를 모티브로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를 런칭한다. ㈜우리술은 국내 최초로 HACCUP(해썹)인증을 받은 막걸리 제조사이며 막걸리 품질 안전과 표준화, 세계화에 앞장서는 양조사이기도 하다.
싸이월드 막걸리의 특징 중 하나는 병에 싸이월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했다는 점이다. 싸이월드제트의 박세화 이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연결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현재 발주 단계에서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초도 물량에 제조사도 놀라고 있다”고 밝혔다.
6월 런칭 되는 ‘싸이월드도토리ㅁㄱㄹ’는 전국 편의점, 마트, 슈퍼체인 등에 우선 입점 되며 향후 보다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