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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9898억원, 영업이익 1371억원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난달 매출까지 합산하면 매출액은 이미 1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보인다”며 “LCC 실적 순위에서 2번째로 높은 상황”이리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총 매출액이 8100억원으로 업계 3위에 그쳤던 것과 비교하면 큰 폭의 성장이 있었던 셈이다.
지난해 대형기인 A330을 도입한 영향이 컸다. 이를 통해 고객 수요가 높은 중·장거리 노선에 공급 좌석을 늘려 매출액을 키울 수 있었단 것이다. 중·단거리 노선에 집중하는 LCC와는 차별화한 전략이다.
또한 티웨이항공은 올해 초부터 청주공항을 통해 다낭·방콕·오사카·나트랑·연길 등 동남아시아와 일본, 중국 등에 신규 취항해 지방 공항에서 출발하는 노선도 확장했다.
노선 다각화와 신규 취항 효과로 티웨이항공은 국내 LCC 여객 수 2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항공정보포털에 따르면 올해 1~10월 티웨이항공 수송 여객 수는 총 826만명으로 지난 2019년 같은 기간(660만명) 대비 2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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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철저한 준비와 과감한 실행을 통해 엔데믹 이후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내년에도 효율적인 기재 운용과 노선 전략을 통해 지속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