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구, 자사 게임 '로코 아일랜드' 테스트 버전 출시 예정

  • 등록 2021-07-06 오후 2:38:56

    수정 2021-07-06 오후 4:02:07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코구는 ‘로코 아일랜드 (Rocco’s Island)’의 테스트 버전을 출시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코구)
코구 개발진은 게임별 단편적인 스토리가 아니라 1년 이상 기획한 거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각각의 게임들이 이루어지는 유니버스를 준비해 가고 있다. 현재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사전 예약 진행 중인 로코 아일랜드가 그 세계관의 일부를 보여줄 수 있는 게임이다.

코구 관계자는 “이번에 준비 중인 1편 ‘Rocco’s Island: Ring the End the Pain’에서는 16세 소녀 에블린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낯선 섬에서 눈을 뜬 에블린은 실수로 종말의 종을 울리게 되는데, 섬을 탐험하며 종말의 종을 만든 ‘로코신’을 찾아 세상을 종말로부터 구출하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사진제공=코구)
코구에서는 로코 아일랜드를 세계관이 탄탄한 어드벤처 게임으로 제작하기 위해 5개월간 약 50페이지 분량의 게임 스토리를 따로 작성했다.

로코 아일랜드는 포인트 투 클릭 방식으로 진행하는 스토리 기반 2D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몰입감 있는 오리저널 스토리에 다양한 성격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배치하고, 독특한 아트 컨셉과 북유럽 스타일의 음악 컨셉으로 판타지풍 스토리에 맞는 분위기를 잘 살렸다.

더불어 차별화된 스토리와 긴장감 있는 진행으로 게임의 재미를 높이고, 높은 품질의 퀴즈, 3매치, 그림자 게임 등으로 신선하지만 익숙한 재미의 퍼즐 어드벤처 게임으로 만들었다.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등 10개 언어로 현지화를 진행해, 10월 이후 공식 출시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문상필 대표는 “이번 로코 아일랜드로 코구가 개발 중인 세계관의 일부를 공개할 것이고, 이를 통해 단일 게임이 아닌 세계관을 제작하는 회사임을 알리고 싶다”며 “게이머들에게 매력적인 스토리의 게임 배경이 되어줄 독자적인 세계관을 함께 만들어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구에서는 현재 로코 아일랜드 세계 확장에 참여할 신입사원과 개발진을 상시 채용 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채수빈 '물 오른 미모'
  • 칸의 여신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