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니스바이오·스마트셀랩, 라오스 란상홀딩스와 JV 설립

3사 의료합작법인 통해 인도차이나 지역에 세포치료제 공급
라오스 중심 인도차이나 전역에 첨단재생의료시스템 제공
  • 등록 2023-10-31 오후 1:17:54

    수정 2023-10-31 오후 1:17:54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이뮤니스바이오는 계열사 스마트셀랩과 함께 라오스의 란상홀딩스와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뮤니스바이오와 스마트셀렙은 라오스 ‘란상홀딩스’와 라오스 종합의료사업 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JV)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이뮤니스바이오)
코라오그룹의 계열사 란상홀딩스는 세포치료제 등 첨단재생의료 체계를 지역에 공급하려는 의지가 있었다. 이뮤니스바이오와 스마트셀랩은 이번 JV 설립을 통해 라오스를 중심으로 인도차이나 전역에 첨담재생의료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필요한 곳마다 의료시설을 설립해 주민들이 쉽게 의료시스템에 접근할 수 하겠다는 것이다.

양측은 이번 계약으로 선진의료를 제공하는 병원을 설립하고 병원 내 NK세포치료제, 줄기세포치료제, 전구세포치료제 등 첨단재생치료를 진행한다. 나아가 이러한 의료시스템을 라오스 전역으로 넓히는 지역의료 보급도 추진한다. 라오스의 사례를 바탕으로 의료시스템 도입을 미얀마,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등의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뮤니스바이오와 스마트셀랩은 우수한 세포치료제 개발·제조기술을 JV에 전수해 인도차이나 지역에 세포치료제를 공급한다. 란상홀딩스와 코라오그룹은 인도차이나 의료사업 개선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는 “이번 의료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동남아 재생의료 환경이 한걸음 더 나아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측의 시너지를 통해 회사의 세포치료제가 동남아 지역에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환 스마트셀랩 대표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합작파트너사가 추진하는 의료환경 개선 사업에 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스템들이 많이 소개되고 동반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