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항공기 탑승 시 전자서류 도입..고객 편의 강화

IT 고도화 통한 디지털 전환 속도 높여
  • 등록 2024-03-13 오후 2:16:58

    수정 2024-03-13 오후 2:16:58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제주항공(089590)이 항공기 탑승에 필요한 서류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를 높이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은 앞으로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 △어린이 안심 케어 보호자 서약서 △특수 수하물 운송 서약서 △의사 소견서 등 기존 종이에 수기로 작성하던 10종의 탑승 서류를 디지털 기기를 통해 입력하면 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절차를 생략해 수속에 걸리는 시간을 10분가량 단축하게 됐다. 또한 고객들이 탑승 수속 시 기본적인 고객 정보는 자동으로 반영한다. 작성한 서류는 보안 서버에 저장돼 자동 보관·파기 처리한다.

제주항공은 고객들의 탑승 정보를 출·도착 지점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해 신속한 업무 처리는 물론 고객별 맞춤 서비스 제공이 보다 수월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주항공은 이번 전자 서류 시스템 도입으로 불필요한 종이 서식 사용을 없애 연간 약 20만 장의 종이를 절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서류 도입 등 제주항공은 IT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여 나간다는 구상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기 탑승 서류를 시작으로 운항, 객실 등 전 부문에 서류 디지털화 작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IT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여 고객편의 강화뿐만 아니라 운영 효율화를 통한 탄소저감 등 ESG경영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이 항공기 탑승에 필요한 서류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를 높이기로 했다. (사진=제주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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